G05-7182802122

경북교육청, 학부모놀이지원단 역량 강화 연수 실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9-09-17 17:47 KRD7
#경북교육청 #임종식교육감 #유치원학부모놀이지원단 #역량강화연수

‘유아 놀이에 대한 다각적 이해와 학부모놀이지원단의 역할’ 이라는 주제 강연도 진행

NSP통신-경상북도교육청은 17일 구미 호텔금오산에서 유치원 학부모놀이지원단 60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했다.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교육청은 17일 구미 호텔금오산에서 유치원 학부모놀이지원단 60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했다.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7일 구미 호텔금오산에서 유치원 학부모놀이지원단 60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했다.

이번 연수는 아이들의 놀 권리 확대를 위해 학부모 대상으로 학교 놀이 교육과 연계해 실시하는 교육으로 학부모놀이지원단의 역할과 역량을 강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학부모놀이지원단은 학부모놀이아카데미 운영을 통해 놀이중심교육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주 2회 유아들과 놀이 활동을 함께하고 있다.

G03-9894841702

이날 연수에는 한국교원대학교 김언경 교수가 초청 강사로 나와 ‘유아 놀이에 대한 다각적 이해와 학부모놀이지원단의 역할’ 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또한 부모와 함께 하는 숲 밧줄 놀이와 전통놀이를 통해 우리 민족 고유의 놀이 속에 묻어 있는 재미와 삶의 지혜를 체험하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경북교육청은 유아기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놀이와 쉼 중심의 방과후 과정 운영으로 학부모와 현장밀착형 협력 체제 구축하는 등 놀이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용만 유초등교육과장은 “유아기에는 놀이가 곧 최상의 교육이다"며"놀이의 교육적 가치에 대한 성숙한 인식을 통해 유아의 일상이 놀이와 분리되지 않도록 학부모놀이지원단 활동을 확대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