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에스포항병원, 추석 연휴 반납하고 ‘필리핀 의료봉사’ 펼쳐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9-09-17 16:49 KRD7
#에스포항병원 #필리핀 가비떼주 #의료봉사 #의료선교
NSP통신- (에스포항병원)
(에스포항병원)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에스포항병원(대표병원장 김문철)이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 4박 5일의 일정으로 필리핀 가비떼주 지역을 찾아 의료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번 의료봉사는 에스포항병원에서 여섯 번째 실시한 해외 단기 의료선교로, 권흠대 척추·통증·관절병원장을 필두로 신경외과 조재만 진료과장, 영상의학과 박지강 진료과장, 재활의학과 박덕호 진료과장 등 우수한 의료진이 대거 참여했다.

또한 간호사와 물리치료사, 행정 인력 등 총 20명의 직원이 황금 같은 추석 연휴를 반납하고 의료 낙후 지역을 찾아 가난과 질병으로 힘들어하는 주민들을 위해 정성껏 진료를 돕고 의약품을 제공했다.

G03-9894841702

특히 에스포항병원은 초음파 장비 등 각종 질환의 진단과 치료에 필요한 다양한 의료 기구를 완비하며 환자들에게 높은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아울러 현지 어린이들과 함께 문화 활동을 하고 작은 선물을 나누는 등 나눔과 소통으로 행복한 시간을 제공했다.

해외 단기 의료선교 단장을 맡은 권흠대 척추·통증·관절병원장은 “추석 연휴까지 반납하고 폭염 속에서 수많은 환자를 진료했지만 마음만은 어느 명절보다도 따뜻했다”면서, “앞으로도 의료 지원이 꼭 필요한 국내외 낙후 지역을 찾아 사랑과 나눔의 자세로 봉사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스포항병원은 지난 2012년 태국을 시작으로 캄보디아, 필리핀 등 의료 환경이 열악한 지역을 찾아 제대로 된 진료를 받지 못하는 주민들을 위한 해외 의료선교 활동을 정기적으로 펼치고 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