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포항대학교, 두드림 성장 프로그램으로 ‘학습역량’ 높여

2019-09-11 16:35, 조인호 기자 [XML:KR:1604:교육]
#포항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 #학생상담센터
확대
 (사진 = 포항대학교)
(사진 = 포항대학교)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는 지난 10일 학사운영처 주관으로 교수학습지원센터, 학생상담센터, 취·창업지원센터가 협력해 학사경고자를 대상으로 두드림 성장(JUMP UP)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학습능력 향상을 위해 3단계로 나눠 1단계는 학사경고자 위험군 학생들을 위한 사전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2단계는 학사경고를 받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별 상담 및 지도를 통해 개인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한 후, 3단계에서는 이러한 학사경고자를 지속적으로 추적, 지원, 관리해 최종적으로 학사경고 대상에서 벗어나게 하는 프로그램이다.

학사운영처장 이영숙 교수는 “성적이 부진한 대부분의 학생들은 학업에 대한 동기부여가 없기 때문이며, 원인을 찾아 학습에 대한 의욕을 불어 넣어주는 것이 프로그램의 핵심이다”며 “아울러 학사경고자 학생들의 성적향상도에 따라 포상을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대학교는 학사경고자 개선을 위해 적극적인 소통 및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계획하고 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