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유열의 음악앨범’ 김고은·정해인 호흡 눈길…김고은 “나의 성장과 함께 한 영화”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08-21 13:02 KRD7
#유열의음악앨범 #김고은 #정해인

정지우 감독 “영화의 영감은 바로 김고은X정해인 두 배우의 힘”…정해인 “내 청춘의 자화상을 보는 느낌의 영화”

NSP통신- (CGV아트하우스)
(CGV아트하우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영화 ‘유열의 음악앨범’이 지난 20일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언론시사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주연 김고은과 정해인, 그리고 정지우 감독이 참석했다.

먼저 ‘유열의 음악앨범’ 시작점에 대해 정지우 감독은 “라디오라는 매체가 마음을 이어주는 매체'라고 유열 선배님이 해준 이야기가 있었다”며 “그리고 개인적으로 휴대폰이 없던 시절에 사랑 이야기를 만들고 싶었고, 그래서 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유열의 음악앨범같은 경우는 두 사람의 사랑에서 어려움이 있다면 상대방의 어떤 태도 때문이 아니라 내 안에 있는 것 때문에 상대와의 관계가 쉽지 않은 것을 만들어 보고 싶었다”며 “그래서 미수는 불안하고 두려움에 대한 기분이 자꾸 생기는 것이고 현우는 어린시절 잠깐의 일들이었던 것 같은데 그것이 기이한 방식으로 인생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친다. 상대가 나에게 무언가를 잘못하지 않았는데, 내 문제 때문에 그 관계가 쉽지 않은 멜로 드라마를 만들고자 했다”고 연출 의도를 전달했다.

G03-9894841702

이어 정지우 감독은 영화의 감정과 감수성을 가장 큰 영감을 준 것은 바로 “김고은과 정해인 두 배우다. 이 두 두 사람이 갖고 있는 정서적인 기분, 여러가지 표현들을 잃지 않으려고, 놓치지 않으려고 노력했다. 두 배우에게 진심으로 다시 한번 감사하다”고 밝혔다.

더불어 김고은과 정해인을 캐스팅한 비하인드 스토리로 “두 사람이 한 화면에 나올 때 얼마나 어울리고 반짝이는지 여러 분들도 보셔서 알지 않을까 싶다. 나 역시 이 정도까지 느낄 수 있을지 몰랐다. 그런 마음으로 시작해도 두 사람을 한 영화에 쉽게 모으지는 못한다. 근데 정말 운 좋게 작업할 수 있게 돼 행복했다”고 말했다.

이번 언론 시사회 기자간담회에서 가장 뜨거운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것은 바로 두 배우다.

먼저 미수 역의 김고은은 1994년부터 2005년까지 10여 년간의 시간 속, 불확실한 미래, 불완전한 자아정체성, 불안한 사랑 속 자신을 찾아가는 캐릭터를 보여주며 찬사를 받았다.

먼저 데뷔작으로 정지우감독과 호흡을 맞췄던 김고은 “내가 데뷔할 당시에는 영화 현장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나를, 완전 무지했던 상태인 나를 감독님께서 끌고 촬영을 이어 나가셨다. 나 역시 오롯이 감독님을 의지했다. 그리고 유열의 음악앨범을 통해 감독님을 다시 뵀는데, 이번에는 조금은 도움이 되고 싶은 마음이 있었다”고 작품 참여 소감을 전했다.

이어 “유열의 음악앨범은 그 시기에 표현할 수 있는 인물을 맡았던 것 같다. 일상적인 인물을 연기할 수 있었던 소중한 순간이었다”며 “그리고 도깨비에서는 정해인을 짝사랑했는데 이번에는 함께 사랑할 수 있었던 것만으로도 좋았다”고 진심을 표했다.

이어 인기 드라마 ‘도깨비’에서 이루지 못했던 짝사랑을 첫사랑을 통해 만난 김고은과 정해인의 케미스트리와 완벽 호흡은 그야말로 영화 러닝타임 내내 눈길을 사로잡는다. 특히 진정한 영화 첫 주연작으로 대세 대열에 오른 정해인은 발군의 연기 스펙트럼을 펼쳤다.

“나에게 있어서는 이 작품이 내 청춘의 자화상 같은 느낌이 들었다. 마치 흔들리는 불안전한 청춘을 꼭 붙잡으려고 열심히 노력했다.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를 끝내고 연기를 쉬고 싶지 않았다. 빠른 시일 내 하고 싶었고, 영화 시나리오, 드라마 대본을 받아 보는 와중에 좋은 시나리오를 주셔서 좋았다. 무엇보다 고은 씨가 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시나리오를 읽을 때 대입을 해서 봤던 기억이 있다”며 작품 참여에 무한 영광 소감을 돌렸다.

정해인은 이번 김고은과의 만남에 “고은 씨가 예전에 한번 그런 말을 한적이 있다. 촬영할 때 쿵짝이 잘 맞는다 나도 그게 딱 맞는 표현인 것 같다. 대본리딩 했을 때 까지만 해도 추상적이었던 것이, 현장에서 리허설하고 슛 들어가면 눈만 봐도 통하는 에너지가 있었던 것 같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유열의 음악앨범’은 1990년대와 2000년대를 오가는 숨겨진 명곡들이 등장하면서 추억의 소환으로 큰 호평을 함께 받았다. 300곡 이상의 음악을 두고 사연과 시대에 맞춰 선곡하게 된 영화 음악 선곡의 비하인드 스토리와 함께 정지우 감독은 “핑클의 영원한 사랑”, 김고은은 “루시드 폴의 오, 사랑”, 정해인은 “콜드 플레이의 픽스 유”를 각자 선택한 영화 속 명곡으로 손꼽았다.

한편 영화 ‘유열의 음악앨범’은 라디오에서 흘러나온 노래처럼 우연히 만난 두 사람 미수(김고은)와 현우(정해인)가 오랜 시간 엇갈리고 마주하길 반복하며 서로의 주파수를 맞춰 나가는 과정을 그린 이야기로 8월 28일 개봉 예정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