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게임위·애플 협약…‘이제 앱스토어에서도 청불 게임 이용 가능’

2019-08-20 13:29, 이복현 기자 [XML:KR:1103:게임]
#게임위, #애플, #앱스토어, #청불게임이용가능
확대
 (사진 = 게임물관리위원회)
(사진 = 게임물관리위원회)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이제 애플 앱스토어에서 ‘청소년이용불가’ 게임물이 유통된다.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 위원장 이재홍)가 지난달 31일 개최된 회의에서 애플과 맺은 ‘자체등급분류사업자 등급분류기준 협약’(이하 자체등급분류 기준 협약)의 개정안을 의결하고 이달 5일 개정된 내용으로 애플 측과 협약을 체결했다.

애플은 지난해 12월 26일 게임위로부터 자체등급분류사업자로 지정을 받았으나 청소년이용불가 등급에 해당되는 게임물은 국내에 제공하지 않는다는 내용으로 자체등급분류 기준 협약을 체결해 그동안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청소년이용불가’ 등급의 게임물을 제공하지 않았다.

이번 자체등급분류 기준 협약 개정안에는 애플이 앱스토어에서 게임위로부터 청소년이용불가 등급을 받은 게임물을 유통하는 내용과 청소년이용불가 게임물의 등급표시 방법에 대한 내용이 추가됐다.

이번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그동안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청소년이용불가 게임물을 유통하지 못했던 국내 개발사들에게는 새로운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이용자 또한 타사의 스토어에서만 유통되던 청소년이용불가 게임물을 애플 앱스토어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점에서 이번 게임위와 애플 간의 자체등급분류 기준 협약 개정은 국내 게임산업 활성화를 위해 상당한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게임위 이재홍위원장은 “이번 협약 체결은 게임위와 애플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이뤄졌으며 향후에도 자체등급분류사업자와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게임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이용자 보호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