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이마트, 호주 대표 문구 브랜드 스미글 국내 론칭

2019-08-12 08:54, 박유니 기자 [XML:KR:1702:유통마켓/쇼핑몰]
#이마트, #스미글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이마트가 호주 대표 문구 브랜드 ‘스미글’을 국내 단독 론칭하고, 오는 15일 전국 이마트 50개 매장에서 전격 선보인다. 이마트는 스미글과 3년 독점 수입 계약을 맺고 국내 정식 운영권을 확보했다.

스미글은 필통 펜 등 문구류뿐 아니라, 가방 지갑 악세서리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종합 팬시 브랜드다. 2003년 호주를 시작으로, 뉴질랜드,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홍콩, 영국, 아일랜드 등지로까지 영역을 넓혀 총 350여개 매장을 운영하는 등 전세계 학부모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스미글은 화려한 것을 선호하는 아동들의 눈높이에 맞는 알록달록한 색감과 통통 튀는 독창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매년 800개 이상의 신상품과 10개 이상의 테마를 새롭게 선보여 수집 욕구를 불러일으키기도 한다.

 

이마트가 스미글을 독점 수입한 이유는, 스미글의 인기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국내에는 정식 수입 업체가 없어, 구매를 위해 직구/병행수입 등의 경로를 통하거나 해외여행 시 구매하는 등 추가적인 시간과 비용을 들여야만 했기 때문이다.

이에, 이마트는 스미글을 정식 수입해 운영함으로써 국내 소비자들에게 인기 있는 해외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안정적인 유통망을 통해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이마트는 스미글의 대표 카테고리 필통, 가방, 물통 등 총 46개 품목을 판매한다.

이마트는 스미글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15일부터 전국 이마트 121개점에서 ‘스미글 럭키박스’를 1만2000개 한정으로 1만9900원에 판매한다.

럭키박스에는 스미글 인기상품인 ‘하드탑 필통’이 남여아가 구분되어 각 1개씩 랜덤으로 들어있다. 럭키박스 구매 시 단품보다 31%~48% 할인된 가격에 구매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15일부터 2주간 스미글 전 품목을 이마트e카드로 구매시 1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 해외소싱담당자는 “국내 정식 론칭 전부터 인기였던 스미글을 이제 이마트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라며, “다양한 스미글 상품을 직접 보고 럭키박스 등을 통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