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신흥시장 오픈포럼x잇츠게임’ 18일 개최…印尼·臺彎·日 게임시장 노하우 공유

2019-06-11 17:58, 이복현 기자 [XML:KR:1103:게임]
#신흥시장, #잇츠게임
+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게임콘텐츠 신흥시장 오픈포럼 x ITS GAME 2019’가 18일 오후 1시부터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막을 올린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고,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오픈포럼은 새로운 게임 시장 진출을 위한 최적화된 현지정보와 전략 및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다. 2019년엔 6월 1회, 11월경 2회 포럼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포럼에서는 인도네시아, 대만, 그리고 일본 게임시장의 전문가들과 함께 신흥시장 진출을 위한 동향 파악 및 효과적인 프로모션 사례들을 통해 향후 진출 전략을 가다듬을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또 이번 포럼은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주최하는 ‘ITS GAME 2019 수출상담회’와 함께 진행된다.

아이템쿠 김성진 대표는 인도네시아 게임시장의 동향과 인프라에 대한 발표하고, 해피툭의 김봉균 부사장은 대만 게임시장 전략 소개를 준비하고 있다. 파이브게이트 민경준 디렉터는 일본 게임시장의 현황과 IP 활용 진출전략 수립을 위한 제안이라는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황성익 회장은 “이번 동아시아 3개 국가는 대한민국 게임산업의 발전을위해 반드시 진출해야 하는 발전 가능성 높은 시장으로 이번 포럼을 통해 중소게임 개발사들의 진출이 이어져, 국가 산업발전에 기여하게 되길 희망한다”며 “특히 ITS GAME 수출박람회와 함께 진행하면서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내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