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월별 관리비 법정 공개기한 준수 비율, 최근 1년간 평균 96.7%

2019-04-17 10:59, 윤민영 기자 [XML:KR:1301:업계/정책]
#관리비, #한국감정원, #공동주택, #회계감사, #김학규
확대
월별 관리비 법정 공개기한 준수단지 현황 (사진 = 한국감정원)
월별 관리비 법정 공개기한 준수단지 현황 (사진 = 한국감정원)

(서울=NSP통신) 윤민영 기자 = 최근 1년간 월별 관리비 법정 공개기한 준수 비율이 평균 96.7%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감정원이 17일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K-apt) 입력자료를 분석해 발표한 공동주택 관리비 등 공개 우수단지 현황에 따르면 외부회계감사보고서 공개의무대상인 300세대 이상 공동주택 9831단지 중 8399단지가 감사의견 적정 의견을 받고 법정 공개기한인 외부회계감사보고서 수령후 1개월 이내에 보고서 등록을 완료했다.

같은 기간 매월 관리비 법정 공개기한을 100% 준수하며 감사의견 적정을 받고 외부회계감사보고서를 등록한 단지는 전체 중 6859단지다.

김학규 한국감정원 원장은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K-apt)을 고도화해 관리비 투명화에 기여하고 향후 비주거용 부동산(상가 등) 등의 관리비 공개 확대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국감정원은 지난 16일 대구 동구 신서혁신도시 내 공동주택을 방문해 우수 관리사례를 수집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으며 향후 수집된 우수 관리사례를 전파해 미공개·불성실 공개단지를 최소화하고 건전한 관리문화를 유도할 계획이다.

 

NSP통신 윤민영 기자 min0new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