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든어택 챔피언스리그 대장정 마쳐…‘아스페’ 일반부 첫 우승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03-25 15:37 KRD7
#넥슨 #서든어택 #아스페

여성부 베테랑 ‘쿠거게이밍’, ‘원포인트’에 역전 우승…대회 MVP에 ‘아스페’ 김희성, ‘쿠거게이밍’ 우시은 선정

NSP통신- (넥슨)
(넥슨)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넥슨(대표 이정헌)이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서든어택의 e스포츠 대회 ‘2018-2019 서든어택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일반부 ‘아스페’가 압도적인 경기력을 발휘하며 ‘울산클랜’을 꺾고 우승했다고 밝혔다.

아스페는 이번 승리로 ‘퍼스트제너레이션’과 ‘제닉스스톰’이 독주하던 서든어택 챔피언스리그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으며 410일간 대장정 끝에 첫 리그 우승 타이틀을 거머쥐게 됐다.

4강 토너먼트에서 명문팀 제닉스스톰을 이기고 올라온 아스페는 기세를 몰아 시종일관 경기를 주도했다. 안정적인 팀워크와 함께 첫 세트를 큰 라운드 차로 승리한 아스페는 2세트에서 에이스 김희성을 중심으로 리더 손태현과 공격수 박진상이 고른 활약을 펼치며 접전을 만들어 나갔다.

G03-9894841702

전열을 가다듬은 울산클랜에 맞서 근소하게 앞서 나가던 아스페는 끝까지 집중력을 유지, 수적 열세로 불리했던 라운드마저 이기며 일찌감치 승기를 잡았다. 물오른 경기력을 선보이던 아스페는 3세트에서 에이스 김희성이 울산클랜을 연이어 제압하며 우승 분위기를 만들었고, 압도적인 차이로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NSP통신- (넥슨)
(넥슨)

일반부에서 신성이 탄생한 반면, 여성부는 함세진, 우시은, 오민정 등 베테랑 선수들로 구성된 ‘쿠거게이밍’이 뒷심을 발휘하며 대역전극으로 ‘원포인트’를 격파했다.

우세가 예상됐던 쿠거게이밍은 원포인트의 초반 공세에 주춤하며 두 세트를 내리 내줬지만, 3세트에서 골든 라운드까지 가는 접전 끝에 극적으로 승리해 경기력을 회복했다. 순식간에 기세가 꺾인 원포인트가 위축된 모습을 보이는 반면 쿠거게이밍은 노련한 플레이를 앞세운 우시은과 함세진이 살아나면서 또다시 골든 라운드까지 간 4세트에서 승리했고, 이어 마지막 세트까지 잡으며 대역전에 성공했다.

한편 2018-2019 서든어택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는 본선 최다 관람객이 현장을 방문했으며, 서울시립대학교, 숭실대학교 등 5개 대학교의 게임 동아리가 단체 관람과 함께 넥슨 아레나 및 현장 방송시설 등을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든어택 개발사 넥슨지티 선승진 디렉터는 “1년 넘게 이어져온 2018-2019 서든어택 챔피언스리그에 많은 관심을 갖고 지켜봐 주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다음 리그에서도 더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좀 더 새로운 리그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