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조이시티, 올해 신작 라인업 확대 및 경영 효율화 나선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01-23 12:03 KRD7
#조이시티(067000) #사무라이쇼다운M #블레스모바일 #프리스타일3ALLSTAR #모히또게임즈

사무라이 쇼다운M, 블레스 모바일, 프리스타일3: ALLSTAR 등 준비중…모히또실, 모히또게임즈로 분사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가 2019년 사업 전략을 신작 퍼블리싱을 통한 라인업 확대 및 경영 효율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지난해 ▲건쉽배틀: 토탈워페어 ▲창세기전: 안타리아의전쟁 등 전략 게임 장르를 선보인 조이시티는 올해 ▲사무라이 쇼다운M ▲블레스 모바일 등의 RPG 장르 뿐만 아니라 ▲창세기전: 안타리아의전쟁의 글로벌 서비스 ▲프리스타일3: ALLSTAR 등 다양한 신작을 준비 중이다.

우선 사무라이 쇼다운M은 90년대 격투 게임 원작 ‘사무라이 쇼다운’을 현대 감성에 맞춰 모바일게임으로 재탄생 시킨 액션 RPG로 1분기에 정식 서비스 될 예정이다. 특히 사무라이 쇼다운M은 2018년 12월 중국에 출시돼 첫날 다운로드 1위, 애플 앱스토어 3위를 기록하는 등 현지에서 흥행에 성공한 만큼 한국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을 크다.

G03-9894841702

언리얼엔진4를 활용한 논타겟팅 액션 MMORPG 블레스 모바일은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조이시티 자회사 싱크펀에서 개발하고 있으며 올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스포츠 게임 프리스타일과 프리스타일2는 자체 서비스를 통해 내실을 다짐과 동시에 보다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프리스타일3: ALLSTAR에 대한 개발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조이시티는 독립적인 의사 결정과 개발력을 강화하기 위해 조직 개편을 실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작 게임의 다양성을 갖추고 경영 효율과 수익성을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통해 ‘주사위의 신’을 개발한 모히또실은 모히또게임즈로 분사됐으며 조직의 유연성을 높이고 게임 개발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모히또게임즈는 조이시티에서 서비스하는 주사위의 신, 대항해대전: 오션 앤 엠파이어의 운영과 함께 신작 모바일 RPG 게임을 개발해 라인업 확대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