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예금보험공사·신나는조합, 사회적경제 활성화 위해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윤하늘 기자, 2018-12-17 09:47 KRD7
#예금보험공사 #신나는조합 #업무협약 #사회적경제활성화 #사회적금융
NSP통신

(서울=NSP통신) 윤하늘 기자 = 예금보험공사(이하 예보)가 서울 중구 사옥에서 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 조합(이하 신나는 조합)과 협동조합 저변확대 등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다양한 사회적가치 구현 사업에서 협동조합의 저변확대와 성장지원에 중점을 두고 공공부문에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선도하고자 이뤄진다.

협약 주요내용은 ▲임직원 협동조합 가입을 통한 인식 제고 및 저변확대 ▲우수 사회적협동조합 판로확대·후원 등 성장 지원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자원봉사 및 후원 활동 등으로 구성된다.

G03-9894841702

이를 통해 예보는 자율적으로 다양한 협동조합에 조합원으로 가입함으로써 사회적경제의 중추 조직인 협동조합의 저변확대에 기여할 계획이다.

앞으로 예보는 우수 사회적협동조합 발굴을 통해 사업운영비 등 자금을 후원함으로써 성장·자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협약식 이후 예보 임직원은 서울 영등포 꿈 더하기 사회적협동조합에 방문해 협동조합에 필요한 물품을 기증하고 과일청 만들기 활동을 진행한다.

예보는 재료비 등 활동 관련 비용을 전액 지원하고 발달 장애인과 함께 만든 과일청을 인근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한다.

또한 일회성 후원에서 벗어나 예보의 주요 행복예감활동인 1부서 1기관 지원 사업과 연계해 임직원의 지속적인 참여와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윤하늘 기자, yhn26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