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제네시스, 레드닷 디자인상 최우수상 2개 동시 수상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8-08-17 15:38 KRD7
#제네시스 #레드닷 디자인상 #제네시스 강남 #제네시스 사운드
NSP통신-제네시스 강남 (현대차)
제네시스 강남 (현대차)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제네시스 브랜드가 세계적인 디자인상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우수상 두 개를 한꺼번에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제네시스 강남’과 ‘제네시스 사운드’가 2018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이하 레드닷 디자인상) 커뮤니케이션 부문의 리테일 디자인과 사운드 디자인 분야에서 각각 최우수상(Best of the Best)을 받았다.

리테일 디자인 분야 최우수상을 받은 제네시스 강남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전 모델을 깊이 있게 체험할 수 있는 첫 번째 독립형 전시관으로서 겉으로 드러나는 화려함보다는 내면의 품격과 만족감을 추구하는 제네시스 브랜드만의 가치를 고객이 느낄 수 있게 만든 공간이다.

G03-9894841702

제네시스 강남은 세계적인 건축가 렘 콜하스(Rem Koolhaas)의 건축사무소 오엠에이(OMA ; Office for Metropolitan Architecture)와의 협업으로 올해 1월 오픈했으며 누적 방문객 수가 1만 명을 넘어섰다.

사운드 디자인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제네시스 사운드는 제네시스 브랜드를 대표하는 음향으로 자동차의 웰컴사운드, 쇼룸, 이벤트 행사장, 광고 등 고객과의 모든 접점에서 사용돼 일관된 이미지를 전달한다.

제네시스 사운드는 한국의 전통 악기인 장구에서 영감을 받은 리듬을 활용해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소리로 완성된 것이 특징이다.

NSP통신-제네시스 강남 (현대차)
제네시스 강남 (현대차)

한편 iF 디자인상,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레드닷 디자인상은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Design Zentrum Nordheim Westfalen)에서 주관하며 디자인의 혁신성과 기능성 등 다양한 핵심 평가 기준을 바탕으로 매년 각 분야별 수상작을 결정한다.

올해 제네시스 브랜드가 수상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는 전세계 45개국에서 총 8600여개의 제품이 출품돼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