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국모바일게임협회·MagnaChain, 모바일게임과 블록체인 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8-07-19 14:40 KRD7
#한국모바일게임협회 #MagnaChain #블록체인 #업무협약
NSP통신-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석익)와 MagnaChain(전 CELLLINK, CEO Hal Bame)는 지난 17일 모바일게임 산업과 블록체인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MagnaChain은 또 지난 9일 새로운 공개형 블로체인 프로토콜을 위한 브랜드와 공식 테스트넷 출시도 발표했다.

이 프로토콜은 완전히 새롭고 아무것도 없던 상태에서 만들어진 공개형 블록체인과 분산 애플리케이션 개발(dApps)을 위해 쓰이던 블록체인 관련 통합 툴셋이기 때문에 주목할 만하다.

G03-9894841702

MagnaChain은 VH(가상해시) POS 독점권 합의 매커니즘, 슬라이드 체인 기술 활용, 그리고 사용하기 쉬한 스마트 계약과 같은 독특한 기술적 접근법을 활용하고 있다.

Hal Bame MagnaChain CEO는 업무협약을 맺은 후 소감을 말하면서 “모바일게임 산업이 블록체인을 대중에게 가까이 가져올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본다”며 “이러한 현실을 아주 가까운 미래에 확인할 수 있을 거라고 기대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해 더 많은 발표가 있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하여 MagnaChain과 모바일게임 산업과 블록체인 산업에 대해 긴밀하게 협력할 수 있게 됐다”면서 “두 사업 모두 대한민국의 미래 먹거리를 책임질 수 있는 4차 산업혁명의 주역으로 생각하고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는 것 외에 강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MagnaChain은 올해 3분기와 4분기 말에 메인넷(mainnet) 출시 및 여름 테스트넷 기간에 Magna Chain 최초 게임 생중계를 계획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