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의 개인용 클라우드 서비스 토스트파일(TOAST File)이 모바일 버전의 파일 공유 기능 개선을 위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토스트파일 웹 페이지에서만 가능했던 파일 공유 기능을 모바일에서도 지원한다.
자신의 계정 내 저장된 파일이나 폴더를 다른 사람과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으로 토스트파일은 특정인을 지정하는 방식과 더불어 비밀번호 혹은 URL을 생성해 공유하는 등 세 가지의 공유 방식을 제공한다. 특히 URL 생성을 통한 공유 방식은 별도의 로그인 없이도 공유 파일을 미리보고 다운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모바일에서 공유 파일만 별도로 모아볼 수 있는 공유 뷰(view) 기능도 새롭게 적용됐다. 내가 공유한 파일만을 모아보거나 다른 사람에게 공유 받은 파일을 따로 확인할 수 있어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공유 뷰를 제공한다.
한편 토스트파일은 NHN엔터테인먼트의 개인용 클라우드 스토리지로 개인용 맞춤 파일 관리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글 드라이브, 드롭박스와 같은 외부 웹 드라이브 서비스의 계정 연동 ▲PC, 모바일 단말기와의 무선 연결 강화 ▲USB, SD 메모리 카드 등 외장 메모리 지원 ▲윈도우 탐색기 지원 등 차별화된 기능을 선보이고 있다.
토스트파일는 웹(Web)과 모바일 앱(AOS), 원도우용 소프트웨어를 지원하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토스트파일 홈페이지 접속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