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중기부, 관계부처 모여 ‘수출·조선 등 협의회 개최’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8-05-24 15:21 KRD7
#중소벤처기업부 #홍종학 #조선업 #수출

(서울=NSP통신) 이광용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가 조선업 불황 및 정체된 일자리 창출의 한계를 중소기업의 해외진출로 극복하기 위해 24일 관계부처가 한자리에 모였다.

이날 중소벤처기업부, 경남조선해양기자재협동조합장, 10개 수출유관기관장 및 기재부, 산업부 등이 ‘중소벤처기업 해외진출지원협의회’에 참여했다.

홍종학 장관은 모두 발언을 통해 “해외시장에서의 성장동력 확보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이번 협의회 개최로 관계기관이 전국적인 스크럼 체계를 구축해 지역별 밀착지원과 신속한 대응이 경쟁력”이라고 강조했다.

G03-9894841702

이어 조선업 불황으로 인한 지역현안 문제를 발표한 경남조선해양기자재협동조합장은 “글로벌 조선시장은 특정분야 중심 성장시장은 특성상 폐쇄적인 B2B 시장으로 어려움이 크다”며 “정부가 업종 단체와 함께 기자재 수출전략 수립 및 장기 지원 사업을 주도적으로 추진하여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대해 지방 수출지원협의회장인 경남 중소벤처기업청장은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개최와 전시회 우선지원 및 해외마케팅사업에 참여시의 우대방안 마련 등의 지원을 약속했다.

NSP통신-▲24일 중소벤처기업 해외진출지원협의회에서 각 유관 기관들이 수출증대와 조선업 등의 지역현안 문제해결을 위한 주요내용을 발표했다.
▲24일 중소벤처기업 해외진출지원협의회에서 각 유관 기관들이 수출증대와 조선업 등의 지역현안 문제해결을 위한 주요내용을 발표했다.

각 수출유관기관은 이어서 지역 현안에 대한 특별 정책, 협의회 참여기관 간 협업방안 및 해외진출 지원 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마지막으로 홍 장관은 조선업종 내 불공정거래 근절에 대해 경남 지방청과 함께 본부에서도 지속적으로 감시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하고 참여기관에 협조를 부탁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