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CJ헬로, M&A · 합산규제 등 외적인 변화 주목

NSP통신, 김태연 기자, 2018-04-20 09:56 KRD7
#CJ헬로

(서울=NSP통신) 김태연 기자 = CJ헬로(037560)의 1분기 매출은 2849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5% 증가, 영업이익은 183억원으로 4.2%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시장 컨센서스와 큰 차이가 없는 수준이다. 디지털TV 매출이 1분기에도 VoD 매출증가가 이어지며 소폭 증가(+2.2% YoY)할 전망이며 MVNO 서비스매출도 증가세가 유지될 것으로 예상된다.

기타부문의 렌탈비즈니스도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예상되나 송출수수료 부문은 전분기 소급반영분이 해소되며 전분기, 전년동기대비 모두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G03-9894841702

반면에 비용부문에서는 최근 출혈경쟁을 지양하는 분위기에 따라 큰 이슈는 없을 것으로 보이며 VoD 매출증가에 따른 컨텐츠원가의 증가 정도만 고려하면 될 것이다.

디지털TV, MVNO 서비스를 중심으로 안정적인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디지털TV의 경우 전환율이 65% 수준에서 큰 변화를 보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소폭이지만 ARPU상승이 이어지고 있어 2% 내외의 성장이 가능할 전망이다.

다만 추가적인 디지털전환을 위해서는 상대적으로 많은 비용이 들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전환율 상승보다는 ARPU증가를 유도하는 방향의 비즈니스 전개가 예상된다.

MVNO도 LTE가입자 비중이 최근 1년간 8%p 이상 증가했으며 ARPU도 꾸준히 상승하고 있어 기대이상의 성과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CJ헬로 주가변동의 핵심은 M&A여부이다.

황승택 하나금융투자 애널리스트는 “공식적으로 M&A에 대한 언급이 없었음에도 시장은 이를 기대하고 있으며 최근 회자되고 있는 가입자당가치(40만원 이상)를 감안할 때 시가총액과의 괴리율이 큰 만큼 주가측면에서는 긍정적인 영향이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그는 “6월말 합산규제 일몰 여부 및 이에 따른 경쟁구도, M&A 시장의 변화 등 다양한 변수가 존재하는 만큼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필요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NSP TV 김태연 기자, ang1130@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