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최종구 금융위원장, 베트남 재무장관 회담...“금융사와 교류 확대”

NSP통신, 이정윤 기자, 2018-04-18 10:32 KRD7
#최종구 #금융위원회 #베트남재무장관
NSP통신-최종구 금융위원장 (금융위원회)
최종구 금융위원장 (금융위원회)

(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최종구 금융위원장과 딩 띠엔 중(Ding Tien Dung) 베트남 재무부 장관이 회담을 갖고 양국 금융사 상호 진출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최 위원장은 서울 명동 롯데호텔에서 딩 띠엔 중 재무장관을 비롯해 위엔 씨 히엡(Nguyen Sy Hiep) 총리실 차관, 쩐 빤 중 (Tran Van Dung) 국가 증권위원회 위원장 등을 만났다. 이번 회담은 지난달 최 위원장이 베트남을 방문해 자리를 가진지 한 달 만이다.

이 자리에서 최 위원장은 “베트남은 금융분야 신남방정책을 구현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파트너 중 하나”라며 “한국이 과거 경험에서 얻은 노하우를 베트남과 함께 공유하겠다”고 밝혔다.

G03-9894841702

두 장관은 양국의 금융회사 상호진출 확대방안과 보험·자본시장 및 핀테크 관련 협력방안 등을 논의했다.

최 위원장은 “양국 금융협력은 양국 경제 발전 과정에서 중요한 요소”라며 “금융회사 진출 뿐만 아니라 핀테크, 교육 및 훈련 연수 등 다양한 분야로 금융협력을 확대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금융위는 상반기 중에 부실채권 정리, 국유재산 관리, 금융회사 구조조정, 한국 핀테크 산업 현황 및 정책방향 등과 관련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베트남에 제안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