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 기상도
크라운제과 ‘맑음’·롯데웰푸드 ‘구름조금’
[서울=DIP통신] 고정곤 기자 = 김치유산균 제조업체인 토비코가 이달 초 온라인 쇼핑몰을 새롭게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토비코는 올해 초에 ‘박지성김치유산균’을 출시하며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오며 이달에는 대한민국팀의 16강 기원을 응원하며 ‘캡틴박멀티비타7’과 ‘유후와친구들 맛있는비타20’을 새롭게 출시하며 매출을 올리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아이들의 건강과 가족들의 건강을 챙기는 주부의 입장에서는 김치유산균에 대한 관심이 높다고 토비코 김상훈 대표는 전했다.
유산균(젖산균)은 '우유 속의 젖산을 먹고 사는 세균'을 뜻하는데, 장을 튼튼하게 하는 정장작용, 해로운 세균의 생장을 억제하는 정균작용, 면역기능을 강화시켜주는 효능이 탁월하다. 그중에서도 우리고유의 발효음식 중 유산균의 보고로 불리는 먹거리인 '김치'는 세계적인 건강식품의 하나로 인정받고 있다.
박지성선수의 캐릭터를 이용해서 만든 캡틴박멀티비타7은 김치유산균과 함께 성장기 발육에 필수적인 7종의 비타민과 성장기 두뇌발달을 위해서 DHA 가 함유돼 있으며 무설탕으로 천연과일맛을 느낄수 있으며 어린이 성장발달에 필요한 칼슘이 함유돼 있어 아이를 키우는 학부모들에게는 인기를 얻고 있다.
kjk1052@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