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안세진 인턴기자] 올해 첫 중간고사를 앞두고 온라인 교육사이트마다 학생들의 내신점수 향상을 위한 중간고사 특강 서비스가 한창이다. 원하는 시간에 수강할 수 있고 반복학습이 가능한데다 특히 올해부터 확대된 서술형 문제 대비법 등 학생들의 내신 대비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가 인기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두산동아의 초•중등 온라인학습사이트 ‘에듀클럽(대표 성낙양)’은 기본적인 시험대비를 위한 기본 유형의 특강뿐 아니라 이번 중간고사부터 확대된 서술형/논술형 문제까지 대비할 수 있는 해당 유형의 강의도 제공한다.
초등 3학년부터 6학년, 중등 전학년을 대상으로 전 강좌를 객관식, 단답형 문제부터 서술형/논술형 문제까지 대비할 수 있는 알찬 구성이다.
‘엠베스트’는 중등 1,2,3학년을 대상으로 주요 과목 특강을 오픈했다. 1학년은 국어를 제외한 수학, 사회(국사), 과학을, 2•3학년은 주요 과목 전체를 학습할 수 있다.
패키지 또는 단과별로 수강할 수 있으며, 교재의 출판사, 강사별로 수강 강좌를 선택할 수 있다.
대교의 ‘공부와락’은 중등 시험 특강 ‘내맘대로 패키지’ 이벤트를 마련해 학생이 원하는 강좌를 3, 5, 7 강좌씩 선택해 들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국어 강좌를 통해서는 유형별 서술형 대비법을 학습할 수 있으며, 영어는 학년별 내신 맞춤형 문법에 초점이 맞춰진 강좌가 제공된다. 강의 교재는 강좌 구매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고, 학교별 기출 문제도 구매하는 상품에 따라 무료 다운이 가능하다.
‘1318클래스’는 중등 전학년을 대상으로 성적향상 과정과 만점완성 과정으로 구성된 특강을 15일 오픈한다. 주요 과목뿐만 아니라 예체능 과목을 포함한 패키지 강좌로 구성되어 있으며, 만점완성 과정에서는 중간고사 대비 문제풀이 특강을 추가로 들을 수 있다.
더체인지 교육그룹의 ‘지니어스’는 중등 전학년을 대상으로 주요 과목 패키지 특강을 선보였다. 두산동아의 일등예감, 꿈틀의 나비, 디딤돌의 투탑이 교재로 사용되며, 교재별로 강좌를 선택할 수 있다.
학생의 과목별 성취도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하고, 학습 처방을 받아 볼 수 있는 G-Test 서비스도 제공한다. 학습 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현재 학생에게 필요한 학습 대안을 알아 볼 수도 있다.
두산동아 에듀클럽 김태진 팀장은 “자신에게 유용한 온라인 강좌를 선택하여 충분히 복습하고, 중간고사 대비 특강이 제공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적절히 활용한다면 내신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DIP통신 안세진 인턴기자, tryan76@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