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박옥분 경기도의원, 초등돌봄교실 연장 운영 확대 촉구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1-11-11 14:13 KRD7
#박옥분도의원 #경기도의회 #미래교육국등 #행정사무감사 #의정활동

미래교육국·운영지원과 교육복지종합센터·평생학습관·교육도서관 행감

NSP통신-질의하는 박옥분 경기도의원. (경기도의회)
질의하는 박옥분 경기도의원.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박옥분 경기도의원은 10일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에서 열린 미래교육국·운영지원과·교육복지종합센터·평생학습관·교육도서관에 대한 2021년 행정사무감사에서 학부모의 수요를 우선 고려해 초등돌봄교실 오후 7시까지 연장 운영 확대와 직업계고 학생의 보편적 교육복지 확보를 위한 교육복지사 배치에 도교육청이 적극적으로 지원해 줄 것을 촉구했다.

박옥분 의원은 질의에서 “지난 8월 교육부는 ‘초등돌봄교실 운영 개선방안’을 발표하며 맞벌이 가정 자녀를 위한 초등돌봄교실 운영을 오후 7시까지 확대할 것을 권고했지만, 도교육청에서는 오후 7시까지 확대하는 방안에 대해 수요가 없음을 이유로 적극적인 대책을 내놓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학부모들은 초등돌봄교실 공급이 없어서 자녀 돌봄을 위해 사교육을 이용하고 있는데 거꾸로 도교육청에서는 수요가 없어서 돌봄교실을 확대할 수 없다는 것은 앞뒤가 맞지 않는 것 아닌가”라고 지적했다.

G03-9894841702

곽원규 미래교육국장은 “오후 7시까지 돌봄교실 연장을 하려면 기존에 있던 돌봄지도사들의 근무 시간대가 조정돼야 하는데 근무시간 조율에 어려움이 있다”고 답변 했다.

박 의원은 “교육부 수요조사 결과에 따르면 오후 5시 이후에 초등돌봄교실을 희망하는 학부모는 전체의 20% 가량 되는 것으로 나타났고 교육부는 이를 위해 필요한 경비도 지원한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박 의원은 “단 한명의 수요가 있더라도 돌봄교실이 운영될 수 있도록 정부 정책 취지에 맞게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