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국민연금공단, 영상·책자 활용 김성주 이사장 홍보 언론보도 사실과 달라

2019-10-31 18:56, 강은태 기자 [XML:KR:2401:정치]
#국민연금공단, #김성주
+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국민연금공단(이하 공단)이 공단의 영상과 책자 등을 활용해 교묘하게 김 이사장을 홍보했다는 언론보도는 사실과 다르다고 해명했다.

조선일보는 31일자 ‘회사 압수수색 때도 지역구 행사 뛰었다’ 제하의 기사에서 “국민연금이 전주 지체장애인협회 회원 60명을 초청해……(중략) 모든 비용을 공단 측에서 제공하고, 영상과 책자 등을 활용해 교묘하게 김 이사장을 홍보했다”고 보도했다.

하지만 공단은 “장애인 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기관으로서 장애인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1년부터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장애인 공감여행을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 24~25일 장애인 공감여행은 전북 지체장애인협회 요청을 수용해 진행됐으며 그간 본부와 지역본부를 중심으로 총 97회 4328명의 장애인에게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했다”고 강조했다.

따라서 공단은 “행사 기간 중 국민연금이 영상과 책자 등을 활용해 교묘하게 김 이사장을 홍보했다는 내용은 사실이 아니다”고 해명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