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메르세데스 벤츠, 완전변경 모델 마이바흐 S-클래스 공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0-11-19 22:00 KRD7
#메르세데스 벤츠 #마이바흐 #S-클래스
NSP통신-메르세데스 벤츠 마이바흐 S-클래스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 벤츠 마이바흐 S-클래스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메르세데스 벤츠가 럭셔리를 새롭게 정의하는 최상위 S-클래스인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The new Mercedes-Maybach S-Class)’를 19일(현지시각) 공개했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는 2015년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6만여 대의 판매고를 올린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의 명성을 이을 완전 변경 모델이다.

더 뉴 마이바흐 S-클래스는 지난 9월 세계 최로로 공개된 S-클래스의 7세대 완전 변경 모델인 더 뉴 S-클래스의 완성도와 첨단 기술에 마이바흐만의 고급스러움과 전통을 더했다.

G03-9894841702

S-클래스 롱휠베이스 모델보다 18cm 더 긴 휠베이스에서 얻은 이점은 고스란히 더 뉴 마이바흐 S-클래스의 뒷좌석에 집중됐다. 이그제큐티브 시트(Executive Seats)와 쇼퍼 패키지(Chauffeur package)는 뒷좌석을 편안한 업무 및 휴식 공간으로 만들어준다.

NSP통신
NSP통신-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인테리어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인테리어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더 뉴 마이바흐 S-클래스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전동화 기술이 적용된 엔진이 탑재됐고 2세대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는 최대 15kW의 부스트를 제공하고 정속 주행 시 효율적인 글라이딩(gliding)을 지원하며 에코 스타트·스톱(ECO start/stop)의 편의성을 향상해 구동 시스템의 전반적인 효율성을 끌어올리며 9단 자동변속기(9G-TRONIC)는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에 맞게 한층 더 발전됐다.

또 연속 조절식 댐핑 ADS+(Adjustable Damping System+)가 적용된 에어매틱(AIRMATIC) 에어 서스펜션이 기본 제공되고 전용 마이바흐 모드가 포함된 다이내믹 셀렉트(DYNAMIC SELECT)를 이용해 운전자는 파워트레인, ESP®, 서스펜션 및 스티어링의 특성을 각각 변경할 수 있다.

특히 선택 사양으로 제공되는 48V를 기반으로 한 능동형 E-액티브 바디 컨트롤(E-ACTIVE BODY CONTROL)은 스테레오 카메라를 이용해 전방의 도로를 스캔, 요철 부분을 부드럽게 주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나아가 측면 충돌 시에도 추가적인 탑승자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