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기업은행, ‘BOX POS’로 ‘전통시장 무선 결제단말기 보급사업’ 참여

2022-06-29 16:49, 강수인 기자 [XML:KR:9102:금융/소비]
#기업은행(024110) #BOXPOS #전통시장 #결제단말기 #블루투스카드단말기
BOX POS 통해 전통시장 결제편의 제공…블루투스 카드단말기도 지원
확대
 (사진 = IBK기업은행)
(사진 = IBK기업은행)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IBK기업은행은 지난 14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의 ‘2022년 전통시장 무선 결제단말기 보급 사업’에 참여하게 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전통시장 상인과 상점가를 대상으로 결제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BOX POS(박스 포스)’와 영수증 출력 기능이 있는 블루투스 카드단말기를 지원하며 이번 연말까지 진행된다.

박스포스(BOX POS)는 별도의 기기(카드결제기, IC카드기, 카드단말기, 이지체크기 등)를 구매하지 않아도 스마트폰으로 카드 결제 할 수 있는 앱(App)이다. 상인들은 포스 설치비와 통신비 등 유지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또 박스포스(BOX POS)에서 결제수단으로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제로페이, 신용·체크카드 등 다양하게 이용 가능해 결제 환경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업은행은 내다보고 있다.

사업 지원 대상은 전통시장·상점가 내 영업 중인 점포 사업자라면 가능하다. 사업 신청 방법은 온라인에서 소진공에서 발송한 문자를 통해 가능하고 기업은행 전국 영업점 어디서나 내점해 오프라인 신청도 가능하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소진공과 협력사업을 통해 전통시장 상인들의 결제 환경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사업을 선도적으로 진행해 고객에게 편리한 금융생활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NSP7cut-4편-CSO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