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소진공·경북TP, 업무협약 체결…소공인 지속성장 지원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1-04-07 10:53 KRD7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북테크노파크 #소공인 #지속성장
NSP통신-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조봉환 이사장(오른쪽)과 경북테크노파크 하인성 원장(왼쪽)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소진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조봉환 이사장(오른쪽)과 경북테크노파크 하인성 원장(왼쪽)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소진공)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 이하 ‘소진공’)은 경북테크노파크(원장 하인성, 이하 ‘경북TP’)와 6일 소진공 본사에서 ‘경상북도 소공인 지속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우리나라 제조업의 뿌리인 소공인이 급변하는 유통환경에 대응해 나갈 수 있도록 경북TP와 협력해 스마트·디지털로의 대전환을 이루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소진공과 경북TP는 경북지역 소공인의 스마트화 업무 등에 대한 수요 발굴과 지원은 물론, 소공인 육성과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해 소공인이 지속성장하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활동을 추진해 나가기로 협의했다.

G03-9894841702

경북TP는 소진공에서 소상공인·소공인의 디지털 접목을 위해 중점 추진하고 있는 ‘2021년도 스마트공방 기술보급 사업’ 거점기관으로 선정되어 소공인 스마트공방 구축, 역량 교육 등의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NSP통신-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조봉환 이사장(앞줄 오른쪽에서 세번째)과 경북테크노파크 하인성 원장(앞줄 왼쪽에서 세 번째) 및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4월 6일(화) 소진공 본사에서 경상북도 소공인 지속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소진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조봉환 이사장(앞줄 오른쪽에서 세번째)과 경북테크노파크 하인성 원장(앞줄 왼쪽에서 세 번째) 및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4월 6일(화) 소진공 본사에서 ‘경상북도 소공인 지속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소진공)

한편 소진공은 소공인 특화지원사업을 통해 소공인의 체계적인 지원과 육성에 나서고 있고 지난해부터 소공인 작업장에 디지털 기술(IoT, AI)을 도입해 제품·기술개발, 공정과정 개선 등을 지원하는 스마트공방 지원사업을 통해 소공인의 부가가치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