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 침수 피해 대전 태평전통시장 찾아 상인들 위로

2020-07-31 10:04, 강은태 기자 [XML:KR:9105:협회]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전 #태평전통시장 #폭우
확대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이 침수 피해를 입은 대전 태평전통시장을 찾아 시장 관계자로부터 상황을 청취하고 있다. (사진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이 침수 피해를 입은 대전 태평전통시장을 찾아 시장 관계자로부터 상황을 청취하고 있다. (사진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은 지난 29일 밤부터 시작된 대전지역 폭우로 인해 침수 피해를 입은 대전 중구 태평전통시장을 찾아 피해 상인들을 위로하고 실태 파악 및 현장점검에 나섰다.

태평전통시장은 이번 폭우로 전체 150개 점포 중 70개 점포가 침수 피해를 입었으며 개별 점포의 진열대, 냉장고 등 전기기구와 시설물 도 피해를 입었다.

태평전통시장에서 슈퍼마켓을 운영하는 한 상인은 “평소 대전은 자연재해가 크지 않았는데 이번에 내린 폭우로 시장이 침수되면서 매장 내 음료 진열대, 냉장고 등이 고장 났다”며 “여러 해 동안 이곳에서 장사를 하고 있지만 이런 적은 처음이라 막막하다”고 말했다.

이에 조봉환 이사장은 “예상을 뛰어넘는 폭우로 인해 시장 상인분들의 피해가 더 큰 것 같다”며 “공단에서도 태평전통시장이 조속히 원상 복구돼 생업에 차질이 없도록 사회공헌활동과 장보기 행사 등을 통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지난해 강원 산불 피해 현장도 즉시 방문해 피해 현황을 살피고 TF팀을 구성해 경영안정 자금을 지원하는 등 재해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복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