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소진공, ‘대한민국 동행세일’기간 전통시장서 이벤트 진행

2020-06-26 12:29, 강은태 기자 [XML:KR:9105:협회]
#소진공 #대한민국 동행세일 #전통시장
확대
지난해(2019년) 괴정골목시장에서 상인과 시민들이 함께 축제를 즐기는 모습 (사진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난해(2019년) 괴정골목시장에서 상인과 시민들이 함께 축제를 즐기는 모습 (사진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 이하 소진공)은 6월 26일부터 7월 12일까지 열리는 ‘대한민국 동행세일’기간동안 전국 631개 전통시장 및 상점이 동참하는 각종 할인혜택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부산울산경남지역의 경우 97개 전통시장과 상점가가 참여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내수 진작에 나선다.

부산 ‘괴정골목시장’과 창원 ‘창동통합상가’에서는 인플루언서가 유튜브를 통해 생방송으로 특가상품을 홍보하는 ‘동행세일 라이브커머스’ 행사를 오는 6월 27일과 7월 11일 각각 개최할 계획이다.

울산 ‘남목전통시장’은 7월 3일에서 4일 양일간 70여개 점포에서 일부품목에 한해 10~20% 할인판매를 실시하고 플리마켓 및 체험부스 운영, 경품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특히 부산 ‘서면종합시장’과 울산 ‘태화종합시장’ 등 일부시장에서는 일정금액 이상 상품을 구매하면 온누리상품권을 제공하는 ‘페이백(Pay-Back) 이벤트’를 통해 코로나 19로 위축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는다.

한편 공단은 특히 동행세일 기간 동안, 많은 사람이 모이는 전통시장의 공간적 특성을 고려해 방역 및 위생 관리에도 집중적인 관리를 진행할 예정이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