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소상공인연합회, 미스코리아 홍보 소상공인 공동브랜드 ‘K·tag’ 인증업체 모집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9-07-18 15:19 KRD7
#소상공인연합회 #미스코리아 #소상공인 공동브랜드 #K·tag
NSP통신-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장(사진 오른쪽)은 2019 미스코리아 선발대회부터 신설된 K.tag 특별상을 2018 미스코리아 진 김수민 씨에게 수여했다.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장(사진 오른쪽)은 2019 미스코리아 선발대회부터 신설된 ‘K.tag’ 특별상을 2018 미스코리아 진 김수민 씨에게 수여했다. (소상공인연합회)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최승재)가 ‘2019 미스코리아가 홍보하는 소상공인 브랜드 ‘K.tag’ 인증 업체를 오는 7월 31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소상공인연합회는 대기업과 온라인 영역의 공세와 변화하는 경영환경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활로 모색을 위해 지난해 연말 소상공인 공동브랜드 ‘K·tag’를 런칭하고 전국 100여개 업체를 선정한바 있다.

소상공인 브랜드 K·tag 신규 인증 신청 자격은 참여를 원하는 대한민국 소상공인 중 프랜차이즈 업체를 제외한 외식업, 도소매업, 서비스업, 제조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소상공인들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G03-9894841702

인증 기준은 우수한 품질과 서비스로 영업매출, 사회공헌 등 탁월한 성과를 보인 사업장과 이에 준하는 잠재력을 지닌 사업장을 위주로, 공동브랜드의 5가지 테마인 ‘신선함과 건강함’, ‘진심 담은 서비스와 감동’, ‘특별함과 문화’, ‘스마트한 혁신’, ‘명인의 솜씨’에 부합하는 업체를 선발하게 된다.

신청을 원하는 소상공인들은 7월 31일까지 소상공인연합회 홈페이 및 소상공인 공동브랜드 홈페이지에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납세 증명서 등을 온라인 신청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되고 접수된 서류는 전문가위원회의 서류평가와 선정평가위원회, 시민평가단의 현장평가 등 엄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인증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NSP통신-2018년 12월 20일 열린 K.tag 런칭쇼에서 미스코리아들이 K.tag의 다섯가지 테마를 소개하고 있다. (소상공인연합회)
2018년 12월 20일 열린 ‘K.tag’ 런칭쇼에서 미스코리아들이 ‘K.tag’의 다섯가지 테마를 소개하고 있다. (소상공인연합회)

한편 ‘K·tag’는 미스코리아들이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다양한 홍보물 등으로 공동브랜드의 인지도를 올리며 인증업체들이 매출 증진 효과를 보고 있으며 인증업체들은 공동브랜드의 일원으로 책임감과 서비스 정신을 제고하여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