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 “소상공인·전통시장 활력 회복 위한 정책마련과 노력 필요하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1-11-09 16:00 KRD7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조봉환 #소상공인 #전통시장
NSP통신-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이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활력 회복을 위한 정책마련과 노력 필요하다고 말하고 있다. (소진공)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이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활력 회복을 위한 정책마련과 노력 필요하다고 말하고 있다. (소진공)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이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활력 회복을 위한 정책마련과 노력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조 이사장은 9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 중앙회에서 개최한 ‘2021 소상공인 정책토론회’에서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이 코로나19 위기를 조기 극복하고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지속 성장·혁신할 수 있는 정책과제를 모색하기 위해 이번 정책토론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위드 코로나로 방역체계가 전환돼 일상회복으로 가까워지고 있는 만큼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활력 회복을 위한 다양한 정책마련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G03-9894841702

한편 ‘2021 소상공인 정책토론회’에선 한남대학교 김홍기 교수가 ‘소상공인의 사회·경제적 가치와 역할’이라는 주제를 발표하고 이어서 중소벤처기업연구원 이동주 박사가 ‘위기극복과 혁신선도의 강한 소상공인 육성을 위한 소상공인·전통시장 정책과제’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또 소진공 김경숙 상임이사, 충남대학교 김형준 교수, 서울여자대학교 노용환 교수, 숭실대학교 박주영 교수, 중소벤처기업부 배석희 소상공인정책과 과장, 충남연구원 이민정 경제‧산업연구실장, 한국개발연구원 이진국 연구 위원가 지정패널로 참여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