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소진공, 재기 소상공인 성공사례 토크쇼 개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1-10-25 17:29 KRD7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 #고명환 #이향은 #윤대현

수억 원 빚 청산·10억 매출 성공신화의 개그맨 CEO 고명환·‘트렌드코리아’의 공저자 이향은 성신여대 교수·윤대현 서울대 교수

NSP통신-재기 소상공인,다시서다! 2021 포스터 (소진공)
재기 소상공인,‘다시서다! 2021’ 포스터 (소진공)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이 오는 11월 17일 재기 소상공인을 위한 명사특강과 우수사례 토크쇼를 진행한다.

명사특강과 우수사례 토크쇼는 11월 17일 유튜브(사전 수강신청 완료자에 한함)로 실시간 송출되며 재기 소상공인의 자생력과 역량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일부는 온라인 교육콘텐츠로도 업로드할 예정이다.

이번에 마련된 재기 소상공인을 위한 명사특강 및 토크쇼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어 폐업과 재창업, 취업을 준비하는 소상공인을 응원하기 위해 ‘다시서다!’라는 주제로 위로와 희망 메시지를 전달한다.

G03-9894841702

먼저 명사들과 함께 하는 ‘희망특강’은 총 세 개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수억 원의 빚을 청산하고 10억 매출의 성공신화를 쓴 개그맨이자 CEO인 고명환 ▲2009년부터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의 선임연구원이자 경제‧경영 베스트셀러인 ‘트렌드코리아’의 공저자로 활동하고 있는 이향은 교수 ▲서울대학교병원 교수로 재직하며 KBS 아침마당, MBC FM ‘윤대현의 마음연구소’ 등의 다양한 방송활동을 진행한 윤대현 교수 등으로 이루어진 명사들의 특강은 재기를 위해 노력하는 소상공인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명사특강이 끝나고 이어지는 토크쇼에는 소진공 ‘희망리턴패키지’ 지원사업의 수혜자 중 대표 성공사례자 4명이 출연하여 재창업교육·취업교육·점포철거 컨설팅·전직장려수당 등 지원사업을 통해 재기에 성공할 수 있었던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한다. 이번 토크쇼에는 유명 개그맨과 아나운서 등이 진행을 맡아 풍성한 재미까지 보장한다.

한편 이번 특강과 토크쇼는 사전 수강신청을 통해 무료로 시청 가능하며 신청자 중 자격요건에 부합한 신청인에게 유튜브 시청이 가능한 링크 주소 등을 안내할 계획이다.

또 참여대상은 취업의사가 있는 기폐업 또는 폐업예정 소상공인 중 사업운영기간이 60일 이상으로 기폐업자인 경우 폐업일이 2016년 1월 1일 이전인 경우는 신청할 수 없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