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소공인, 전통시장 등 ‘대한민국 동행세일’ 할인 이벤트 진행

2020-07-03 07:42, 강은태 기자 [XML:KR:9103:업계소식]
#소공인 #전통시장 #대한민국 동행세일 #나들가게
확대
7월 1일, 동행세일을 맞아 방문한 고객들로 북적이고 있는 서울 망원시장의 모습 (사진 = 소공인)
7월 1일, 동행세일을 맞아 방문한 고객들로 북적이고 있는 서울 망원시장의 모습 (사진 = 소공인)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은 오는 12일까지 전국 633개 전통시장 및 상점가와 5000개 중소슈퍼와 나들가게에서 ‘대한민국 동행세일’ 각종 할인혜택과 이벤트를 개최한다.

특히 이번 이벤트 할인행사에는 서울강원지역에서 117개 전통시장과 상점가가 참여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내수 진작에 나선다.

조봉환 공단 이사장은 “동행세일로 전통시장 매출과 고객수가 증가하는 등, 한껏 달아오른 분위기를 서울강원지역에서 지속해서 이어가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즐길거리를 준비하고 있다.”며 “지속되는 지역감염으로 조심스럽겠지만 온·오프라인으로 전통시장과 상점가, 동네슈퍼를 많이 이용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강원지역 ‘대한민국 동행세일’ 이벤트

서울 길동복조리시장은 7월 10일부터 12일까지 ‘고객감사세일 경품대축제’ 이벤트를 실시해 당첨자에게 제습기, 서큘레이터, 공기청정기 등 경품을 지급한다.

암사종합시장은 7월 10일, 11일 양일간 방문객 대상 캐리커쳐 이벤트와 마스크 나눠주기 홍보활동을 실시하여 전통시장 장보기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서울 중곡제일시장은 청소년 온라인 유튜브 동영상 대회 이벤트를 실시해 우승자에게 노트북과 갤럭시탭, 블루투스 이어폰 등 경품을 지급한다.

서울 약령시장은 코로나19를 이겨내기 위해 몸에 좋은 쌍화탕 만들기 체험행사를 개최하고 체험 손님들에게 삼계탕 재료도 나눠준다.

강원 정선아리랑시장 청년몰에서는 7월 11일 버스킹과 공방 체험행사를 진행하며 속초종합중앙시장청년몰에서는 7월 4일과 5일 천원경매와 음악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특히 서울 은행나무시장은 시장 방문 고객 대상 ‘방역존을 통과해라’라는 이벤트를 개최해 소독분사제, 손소독제, 세균감지기를 차례로 통과하는 고객에게 방역용품을 선물하며 방역과 재미를 동시에 제공한다.

강원도의 삼척중앙시장청년몰에서는 7월 3일, 4일, 10일, 11일 4일간 시장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방역물품을 제공한다.

한편 대한민국 동행세일 기간, 전국 중소슈퍼와 나들가게도 ‘착한슈퍼 착한가격 세일전’ 특별 할인판매 행사에 나선다. 서울강원지역을 비롯하여 전국 5000개 중소슈퍼와 나들가게가 참여해 농산물과 공산품 등을 착한가격에 판매한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