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진, 소규모 고객 택배 서비스 ‘원 클릭’ 출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9-10-22 11:37 KRD7
#한진(002320) #소규모 고객 #택배 서비스 #원 클릭

하루 10건 내외 택배·슬라이딩 요금제 운영·월 300건 이상 추가 할인 적용

NSP통신-원클릭 택배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습 (한진)
원클릭 택배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습 (한진)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종합물류기업 한진이 사회가치창출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15일 스타트업, 1인 창업자, 인플루언서 등 하루 10건 내외로 택배를 발송하는 소규모 고객을 대상으로 합리적인 가격과 간편한 기능으로 서비스하는 ‘원-클릭’ 택배 서비스를 오픈했다.

원 클릭 택배 서비스는 기존 대형 고객사 중심의 영업에서 벗어나 택배 단가 및 서비스 이용에 있어 상대적으로 소외 받는 소규모 판매자에게 전자상거래가 급성장함에 따라 택배 시장이 받은 수혜를 사회적 책임으로 보답한다는 취지로 신설됐다.

요금은 업계 최저 수준인 박스 당 2500~3000원이다. 특히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요금이 인하되는 ‘슬라이딩 요금제’를 운영하여 가입 당월 적용되는 기본요금 3000원에서 전월 101박스 이상 이용 시 2500원으로 자동 변경된다.

G03-9894841702

또 월 300박스 이상 이용 시에는 추가로 할인을 더 적용받는다(제주·도서 지역은 추가 요금 발생)

번거로운 계약 절차를 없애고 한진택배 사이트에 접속해 간단한 인증만으로 회원가입을 하면 원 클릭 택배 서비스 전용 프로그램(s-Focus System)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단 건 등록과 엑셀파일 업로드를 통한 복수 등록이 가능하고 등록 완료 후 운송장을 출력하면 자동으로 예약이 완료되며 평일 오후 3시까지 예약 시, 택배기사가 당일 방문한다.

특히 원클릭 택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운송장을 출력할 수 있는 라벨프린터를 보유하지 않아도 발송 정보가 담긴 간편 바코드를 박스에 부착하기만 하면 택배기사가 전용 App과 연결된 모바일 프린터로 현장에서 운송장을 출력해준다.

모바일 프린터 기능으로 시간과 장소의 제약을 받지 않고 운송장을 즉시 출력할 수 있어 집하 시간 절약과 오기재 등으로 발생되는 클레임이 줄어들고 물품 추적 등 신속한 고객 응대가 가능하여 고객 서비스 향상과 택배기사의 현장업무개선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또 모바일 출력 운송장은 수기 운송장 대비 약 60%이상 저렴하여 출력 비용도 절감된다.

한편 원 클릭 택배 서비스 이용 고객은 실시간 배송 현황 조회, 일자별 실적과 운송료 정산 관리, 고객 커뮤니케이션 기능까지 제공받는다. 11월 중 모바일 App을 통해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