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웅종과 함께하는 ‘다함개’ 쇼핑몰 사업설명회 개최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19-07-27 20:16 KRD2
#반려동물쇼핑몰 #다함개 #협동조합 #이웅종 #반려문화

폭우속 40여개 업체가 참석해 ‘문전성시’

NSP통신-26일 오후1시부터 화성시 봉담읍 분천리에 위치한 이삭애견훈련소에서 반려동물 용품 쇼핑몰 합동조합인 다함개 쇼핑몰(가칭)사업설명회가 열렸다. (김종식 기자)
26일 오후1시부터 화성시 봉담읍 분천리에 위치한 이삭애견훈련소에서 반려동물 용품 쇼핑몰 합동조합인 ‘다함개’ 쇼핑몰(가칭)사업설명회가 열렸다. (김종식 기자)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26일 오후1시부터 경기 화성시 봉담읍 분천리에 위치한 이삭애견훈련소에서 반려동물 용품 쇼핑몰 합동조합인 ‘다함개’ 쇼핑몰(가칭)사업설명회가 열렸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소상공인들 중 아이템이나 기술력은 갖추고 있으나 자본부족, 홍보에 대한 미흡으로 어려운 상황을 헤쳐 나가지 못했던 기업들이 협동조합을 구성해 온라인시장에서 테마와 상품을 가진 장터를 만들어간다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다함개 쇼핑몰은 중간유통을 없애 고객과 생산자가 직거래 하는 방식으로 각종 반려관련 용품과 교육, 건강, 뉴스, 레져, 캠페인, 홍보, 프랜차이즈, 문화가 총망라되는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G03-9894841702

쇼핑몰에는 초기 20여개 업체가 입점 돼 운영될 예정이며 이미 많은 업체로부터 입점예약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설명회에 참석한 오창규 대경산업 대표는 “소상공인들의 생활터전이었던 반려산업이 반려문화가 발전함에 따라 활성화 되고 있지만 대기업의 시장선점 경쟁에 소상공인들은 좋은 제품을 개발 했으나 홍보나 판로를 찾지 못하고 대기업들의 시장선점에 생계마저 힘들어 지는 것이 현실”이라며 “이런 시기에 이웅종 교수의 쇼핑몰 협동조합 이라는 사업이 처음에는 생소했지만 소상공인들이 함께 모여 좋은 제품에 대해 연구하고 또 함께 판로를 공유하면서 반려문화를 올바르게 이끈다는 점이 참 신선하고 의미가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소비자들은 광고료, 중간상인 마진 등이 포함된 물건을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불필요한 거품을 걷어내고 최저가로 고품질의 물건을 구매할 수 있고 판매자는 답답했던 판로를 함께 개척해 간다는 것이 흥미로웠다”며 “이런 시스템을 잘 구축해 시행하게 되면 힘들어진 소상공인에게는 사업을 살리는 좋은 기회가 되고 소비자는 신뢰하는 제품을 구매와 동시에 반려인 으로써 꼭 알아야 할 정보와 교육 등을 무료제공 받을 수 있어 좋을 것 같다”고도 했다.

송영심 크린아이 대표는 “물건을 파는 기업이라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정보와 인적네트워크를 공유한다는 점이 대단한 발상이란 생각이 든다”며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생각하고 소비자는 합리적인가격에 좋은 제품을 구해하고 판매자는 각자가 가진 기술과 능력을 맘껏 발휘할 수는 장을 만든 좋은 기회인 것 같다”고 말했다.

NSP통신-26일 오후1시부터 화성시 봉담읍 분천리에 위치한 이삭애견훈련소에서 반려동물 용품 쇼핑몰 합동조합인 다함개 쇼핑몰(가칭)사업설명회가 열렸다. (김종식 기자)
26일 오후1시부터 화성시 봉담읍 분천리에 위치한 이삭애견훈련소에서 반려동물 용품 쇼핑몰 합동조합인 ‘다함개’ 쇼핑몰(가칭)사업설명회가 열렸다. (김종식 기자)

사업설명회를 개최한 이웅종 연암대학교 교수는 “물건만을 판매하는 쇼핑몰이 아니라 교육, 건강, 뉴스, 레져, 캠페인, 홍보, 프랜차이즈가 함께 공유되는 사업을 통해 소비자와 판매자의 신뢰구축뿐만 아니라 같은 문화속에서 공유하고 살면서 필요했던 교육과 문화를 접목해 반려인들이 갖추어야하는 펫티켓도 함께 고민하고 수준을 향상해 나가는데도 목적을 둔다”며 “소상공인들의 노하우와 기술이 안정적인 사업이 되고 반려가족이 하나의 컨텐츠 안에서 공유하고 행복을 누릴 수 있는 문화 사업으로 확장돼 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사업설명회는 폭우가 쏟아지는 상황에도 하울, 아성파인스, 누리펫, 스노우디, 크린아이, 라바펙토리, 에버셀, 브레인싸이트, 세계로, 펫러브즈미, 아이플레이, 포피플, 대경산업, 올팜텍, 페트몽, 코랄디자인, 노아샵, 유어썬, 오투, 한국광고공사, 도기파크, Lovesonata, 펫가온, 펫메이트, 하얀나래SAF생활과학, 태환기획, 아베크, 임비타, THE-고마워, 지엔티파마, 천마, 달려라벤지, 약초명가, 동화전자, 플로라펫, 디즈니골프웨어, 미디어스미스, 위드펫, 두들독, POS싸이언스 등 40여개의 사업체가 참여에 쇼핑몰 사업에 대한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