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신한카드, 소상공인 상생 플랫폼 ‘마이샵파트너’ 최대 15% 할인비용 지원

2020-11-03 15:19, 김빛나 기자 [XML:KR:9102:금융/소비]
#신한카드 #마이샵파트너 #소상공인 #상생 #마케팅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신한카드가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실질적인 지원을 위해 소상공인 상생 마케팅 플랫폼인 MySHOP Partner(이하 마이샵파트너) 운영방식을 개선했다.

이번 개선으로 신한카드는 마케팅 할인비용을 전액 지원하고 가맹점주가 직접 문구를 작성하고 고객 군을 보다 정교하게 선정해 원하는 채널로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가맹점주가 업그레이드 된 마이샵파트너에서 할인 혜택을 주는 ‘마케팅 할인쿠폰’ 등록을 할 경우 최대 15% 내에서 마케팅 할인비용 전액을 신한카드에서 부담한다.

기존에는 할인쿠폰 등록 시 일부 비용을 가맹점주가 분담했으나 상생 플랫폼의 운영 취지를 살려 비용 분담 체계를 바꿨다.

각 가맹점마다 선택할 수 있는 마케팅 할인쿠폰은 상이하며 ‘마이샵파트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기존의 정형화 된 텍스트 문구 발송 기능을 업그레이드 해 가맹점주가 직접 작성한 문구로 매장 홍보 메시지를 발송하고 가맹점주가 대상고객을 보다 정교하게 선정할 수 있도록 신한카드 고객 인사이트 기반의 다양한 대상군 모델을 구축했다.

마지막으로 확정된 홍보 메시지는 기존부터 제공된 온 앱푸시(어플리케이션 알림서비스) 발송 기능 외에 휴대폰 문자메시지(LMS)를 통해 발송할 수 있다.

신한페이판으로 발송되는 앱푸시는 무료, 문자메시지는 별도 비용이 발생하며 신한카드의 소상공인 대상 멤버십 프로그램인 ‘프리멤버스’ 가입 가맹점은 최초 3회까지 문자메시지를 무료로 발송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주변 상권과 매장 매출 분석, 전체 카드사 주간 매출 리포트 등의 관련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고 사업자 대출 및 사업자 전용몰 등도 확인할 수 있어 가맹점 운영에 필요한 각종 도움을 접할 수 있다.

한편 지난 2018년 9월 론칭한 마이샵파트너는 빅데이터‧AI(인공지능) 기반으로 할인 쿠폰 맞춤 안내, 가맹점 영업에 필요한 정보 확인 등 가맹점 매출 증대를 위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해 대표적인 소상공인 마케팅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마이샵파트너’ 운영방식 개선을 통해 소상공인의 마케팅 비용을 무료로 지원하고 마케팅 효과가 기존보다 제고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이를 통해 향후 소상공인이 사업을 영위하는데 있어 필수 요소인 자금관리‧홍보‧마케팅‧금융서비스 등을 한 번에 지원하는 ‘가맹점 지원 토탈 플랫폼’으로 진화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