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NH농협은행‧신보‧기보, 보증서담보대출 3종 출시

2019-03-26 09:42, 윤하늘 기자 [XML:KR:9102:금융/소비]
#NH농협은행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보증서 #담보
+

(서울=NSP통신) 윤하늘 기자 = NH농협은행‧신용보증기금‧기술보증기금이 일자리기업 등 보증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보증서담보대출 신상품 3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신상품 3종은 일자리기업론, 사회적기업론, 자영업자론으로 NH농협은행은 보증기금에 약 57억원을 특별출연하고 신용보증기금과 기술보증기금은 이를 재원으로 보증서를 발급해 총 820억원 규모의 운전자금을 중소기업과 개인사업자에 지원한다.

일자리기업론의 지원대상은 ▲일자리창출(고용증대)에 기여한 기업 ▲창업 7년 이내 기술창업기업 ▲2030 Start Up 기업 ▲청년고용·창업기업 등 이고 사회적기업론은 ▲사회적기업(고용노동부 및 지방자치단체 인증) ▲소셜벤처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 마을기업 등이 대상이며 자자영업자론은 ▲영세자영업자(매출액 5억 이하) ▲성장정체기 자영업자 ▲사업실패 후 재창업 자영업자가 해당된다.

또 보증기관이 발급한 보증금액 이내에서 최대 10년까지 대출 가능하며최대 6년간 0.2%p~0.5%p까지 보증료를 우대한다.

이어 거래현황에 따라 최대 1.0%p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NSP통신/NSP TV 윤하늘 기자, yhn26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