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중기부·소진공, 판로 지원 O2O 플랫폼 진출 희망 소상공인 모집

2022-08-03 10:01, 강은태 기자 [XML:KR:9101:정책]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진공 #O2O 플랫폼 #소상공인 #당근마켓
8월 3일부터 소상공인 온라인 아카데미 등에서 온라인 필수교육 사전 이수 가능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은 오는 10일부터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 및 판로 확대를 위한 ‘2022년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O2O 플랫폼) 추경사업’에 참여할 소상공인을 모집한다.

O2O란 Online to Offline의 약자로 실제 매장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사업자와 소비자를 온라인에서 연결시켜주는 서비스다.

소진공은 이번 추경사업으로 소상공인 총 7000개사를 선정하며 O2O 플랫폼 활용 시 소요되는 홍보 및 마케팅 활동비를 지원한다.

소상공인이 활용 가능한 O2O 플랫폼은 공모를 통해 총 3곳이 선정됐으며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 SK플래닛(OK캐쉬백, 시럽월렛), 당근마켓(당근마켓)이 참여한다.

소상공인은 3개 플랫폼 중 한 개를 선택해 30만원 내외의 서비스를 지원 받을 수 있다.

 

+
확대
 (사진 = 소진공)
(사진 = 소진공)

한편 우아한형제들에서는 배달의민족 내 울트라콜이나 배민상회에서 사용 가능한 비즈포인트 30만 포인트 등을 제공한다.

또 SK플래닛은 OK캐쉬백 및 시럽 월렛의 모바일 홍보 푸쉬(Push) 3000건, 모바일 홍보 배너 3개월 등을 지원하며 당근마켓은 판매수수료 면제 및 소비자용 할인 쿠폰 등을 지원한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NSP7cut-4편-CSO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