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평택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평택센터 내 무인민원발급기 임시설치

2020-04-06 17:37, 배민구 기자 [XML:KR:9101:정책]
#평택시 #정장선 #긴급대출 #무인민원발급기 #소상공인긴급대출
확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평택센터에 임시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 (사진 = 평택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평택센터에 임시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 (사진 = 평택시)

(서울=NSP통신) 배민구 기자 = 경기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6일부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평택센터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임시 설치해 소상공인 긴급대출 업무를 지원한다.

소상공인지원센터에서는 코로나19 발생에 따른 소비 위축으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의 자금애로 해소를 위해 초저금리 긴급대출을 시행하고 있으나 주민등록표 등·초본 등 대출 서류 미비로 인해 대기시간이 지연돼 소상공인들의 불편 사항이 발생하고 있다.

주민등록표 등·초본 및 국세(지방세)납세증명서 등 각종 서류를 발급받기 위해 인근 행정복지센터 및 세무서 등 관공서를 방문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이동제한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평택시가 무인민원발급기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평택센터에 이전 설치함에 따라 대출 신청서류 접수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고 관련 기관 방문을 최소화해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며 소상공인들의 불편이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장선 시장은 “이번 이전설치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 도움이 되며 항상 시민이 중심되는 시민들의 입장에서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배민구 기자 mkba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