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위군-경북대, 세계화 시대 협력방안 모색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2-07-07 08:58 KRD7
#군위군 #경북대학교 #협력방안모색 #경북대국제화캠퍼스 #글로벌아카데미빌리지

김진열 군위군수, 홍원화 경북대 총장과 면담

NSP통신-지난 5일 김진열 군위군수(오른쪽 세번째)는 경북대 홍원화 총장을 만나 양 기관의 발전 및 상호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군위군)
지난 5일 김진열 군위군수(오른쪽 세번째)는 경북대 홍원화 총장을 만나 양 기관의 발전 및 상호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군위군)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김진열 군위군수는 지난 5일 경북대학교 총장실에서 홍원화 경북대학교 총장과 만나 양 기관의 발전 및 상호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면담에는 김진열 군위군수, 홍원화 경북대학교 총장 외에도 김시오 경북대 대외협력부총장, 하유신 경북대 농업생명과학대학 산학부학장, 홍동혁 경북대 교수, 서영민 군위군 교육후생담당이 참석했다.

이번 면담을 통해 군위군과 경북대학교는 시대적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군위군과 경북대가 보유한 인적·물적자원을 활용하여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대학 발전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G03-9894841702

특히, 김진열 군위군수의 민선 8기 주요 공약인 ‘경북대 국제화 캠퍼스 조성’과 ‘글로벌 아카데미 빌리지 조성’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빠른 시일 내 사업이 구체화될 수 있도록 공감대를 가지는 자리가 됐다.

김진열 군수는 “군위군과 경북대학교는 특별한 인연이 있다. 함께 노력해 글로벌 무대에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든든한 동반자가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으며, 이에 홍원화 경북대학교 총장은 “함께 해나가야 할 과제가 많다. 조만간 다시 만나 일거리를 논의하자”고 화답했다.

한편, 군위군과 경북대학교는 지난 2011년부터 관학협력 협약을 맺고 중점 추진 사업과 전략 사업 등을 함께 수행하며 양 기관 발전에 필요한 공동 관심사에 대해 상호 협력하고 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