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구미시장 출마 예정자 김장호, 경북시각장애인 연합회 구미지회 방문

NSP통신, 백진호 기자, 2022-01-25 18:36 KRD7
#구미시 #구미시장 #출마후보 #경북시각장애인연합회
NSP통신-구미시장 출마 예정자 김장호 전 경상북도 기획조정실장이 경북시각장애인 연합회 구미지회에 지난 24일 방문하고 간담회를 가졌다. (김장호 전 경상북도 기획조정실장 제공)
구미시장 출마 예정자 김장호 전 경상북도 기획조정실장이 경북시각장애인 연합회 구미지회에 지난 24일 방문하고 간담회를 가졌다. (김장호 전 경상북도 기획조정실장 제공)

(경북=NSP통신) 백진호 기자 = 구미시장 출마 예정자 김장호 전 경상북도 기획조정실장이 경북시각장애인 연합회 구미지회에 지난 24일 방문하고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김 전 실장은 경북시각장애인 연합회 구미지회 양성재 회장 등 간부회원들과 시각장애인협회의 애로사항과 처우에 대해 논의하고 의견을 수렴했다.

양성재 회장은 “시각장애인 특성상 교육이나 재활 활동을 위해 넓은 공간이 필요한데 현재 경북시각장애인 연합회 구미지회가 협소해 교육생들이 활동하기가 매우 불편하다”며 “행정에서 더욱더 많은 관심과 실질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김 전 실장은 “특히 구미시의 장애인단체들에 대한 현실적인 지원이 20여 년 동안 변화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시각장애인들을 비롯해 장애인들이 보다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 재활과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행정에서 적극 뒷받침을 해줘야 한다”고 공감했다.

이어 “구미시의 경제를 살려야 모든 부분이 선순환된다”며 “경제가 살아나면 청년들이 돌아오고 장애인들의 일자리도 늘어나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 전 실장은 제1회 지방행정고등고시 출신으로 구미 시청에서 첫 사무관 보직으로 공직을 시작했다. 이후 지방과 중앙을 두루 거치며 경제 예산 분야에서 활약했다. 최근에는 경북도 통합신공항추진(TF) 반장을 맡아 신공항 이전부지 선정에 이철우 경북도지사를 도와 확정지은 바 있다. 특히 경북도청에서 기업유치를 담당하는 투자유치팀장과 투자유치과장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면서 구미4공단의 도레이, 도레이BSF(엑슨모빌), 아사히글라스를 유치하는 성과를 올렸다.

NSP통신 백진호 기자 baekjinho000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