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의왕시 중앙도서관, 중국 셴닝시 기증도서 전시회 개최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1-06-15 14:59 KRD7
#의왕시 #김상돈 #셴닝시기증도서 #중앙도서관 #중국인문학도서전시회

국제자매도시 간 인문학 도서 교류

NSP통신-15일 의왕시 국제자매도시인 중국 후베이성 셴닝시와의 중국 인문학 도서 전시회 개막식에서 김상돈 시장(가운데)과 관계자들이 테이프 컷팅식을 하고 있다. (의왕시)
15일 의왕시 국제자매도시인 중국 후베이성 셴닝시와의 중국 인문학 도서 전시회 개막식에서 김상돈 시장(가운데)과 관계자들이 테이프 컷팅식을 하고 있다. (의왕시)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경기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국제자매도시인 중국 후베이성 셴닝시와의 비대면 문화교류로 추진하고 있는 도서 기증사업과 연계한 ‘중국 인문학 도서 전시회’ 개막식을 15일 열었다.

이번 전시도서는 셴닝시에서 기증한 중국 고전문학, 경전, 서화작품, 사진집 등 중국의 문화를 알 수 있는 인문학 도서 264권이며 중앙도서관 1층 로비에서 다음달 31일까지 의왕시와 셴닝시 전경 포토존과 함께 꾸며진다.

NSP통신-의왕시 중앙도서관이 국제자매도시인 셴닝시에서 기증받은 도서를 전시하며 김상돈 시장(오른쪽 맨 앞)과 관계자들이 현판식을 거행하고 있다. (의왕시)
의왕시 중앙도서관이 국제자매도시인 셴닝시에서 기증받은 도서를 전시하며 김상돈 시장(오른쪽 맨 앞)과 관계자들이 현판식을 거행하고 있다. (의왕시)

우리나라 유학과 성리학에 영향을 준 공자, 맹자, 열자 등의 사상가들의 책과 홍루몽, 수호지, 서유기 등 중국 대표소설들을 일반 출판본, 영인본, 진장본 등 다양한 형태의 인쇄물을 실물로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오는 29일에는 ‘13억 인과의 대화’ 저자 최종명 작가를 초청해 ‘우리가 몰랐던 중국문화의 비밀’을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한다.

NSP통신-중앙도서관에서 열린 중국 셴닝시의 도서기증 개막식에서 김상돈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의왕시)
중앙도서관에서 열린 중국 셴닝시의 도서기증 개막식에서 김상돈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의왕시)

강연신청은 16일부터 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G03-9894841702

이번 전시 및 강연과 관련한 상세한 내용은 의왕시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의왕시 중앙도서관으로 연락하면 된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