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 고양경찰署, 고양시 CCTV 관제요원 2명 표창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1-03-04 15:14 KRD7
#고양경찰서 #고양시 #CCTV 관제요원

2천만 원 수표 횡령 피의자 검거에 결정적 도움

NSP통신-고양경찰서 표창 수여식 사진 (고양경찰서)
고양경찰서 표창 수여식 사진 (고양경찰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경기도 고양시 고양경찰서(서장 강일원)는 고양시 CCTV 통합관제센터에 방문해 2000만 원 수표를 횡령한 피의자 검거에 결정적으로 도움을 준 관제요원 2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고양경찰서 생활안전과에 따르면 지난 2월 24일 오후 1시 경 ‘2천만 원 돈 봉투를 바닥에 떨어뜨렸는데 다시 찾으러 가니 봉투만 남아 있다’라는 112신고를 접수받고 현장에 출동한 경찰관은 은행에 수표 지급정지를 신청하고 CCTV 통합관제센터에 공조 요청했다.

고양시 CCTV 통합관제센터에 근무하는 관제요원 홍일선, 이봉선씨는 피해장소 주변 CCTV 모니터링을 통해 불상의 여성이 바닥에 떨어져 있는 봉투 안 수표를 주머니에 넣는 모습을 포착했다.

G03-9894841702

이에 횡령 혐의가 있다고 판단해 즉시 피의자의 인상착의와 이동 경로를 실시간 추적해 현장 경찰관에게 전달·검거해 피해품 회수에 크게 기여했다.

한편 평소 고양시 CCTV 통합관제센터는 각종 사건·사고 관련 영상정보를 경찰서 등 관계기관에 제공해 사회안전망 구축에 앞장서고 있으며 특히 실종자나 미귀가자 발생 시 이동 경로를 파악해 경찰에 정보를 제공하며 조기 발견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