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안성 애니멀컴패니언서 강아지 이해와 교육 체험 진행

2020-08-12 18:12, 김종식 기자 [XML:KR:7009:경기남부]
#애니멀컴패니언 #동화이야기 #펫시터 #체험 #권오윤
확대
12일 안성시 원곡면에 위치한 애니멀컴패니언에서 강아지 이해와 교육 체험이 진행됐다. (사진 = 애니멀컴패니언)
12일 안성시 원곡면에 위치한 애니멀컴패니언에서 강아지 이해와 교육 체험이 진행됐다. (사진 = 애니멀컴패니언)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학교 밖 체험활동, 진로탐색 일환으로 진로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12일 경기 안성시 원곡면에 위치한 애니멀컴패니언(대표 권오윤)에서 강아지 이해와 교육 체험이 진행됐다.

이번 체험은 서울시 동작구와 경기 화성시가 진로교육 활성화 및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폭넓고 다양한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으로 청소년교육전략21(이사장 김영성)이 위탁 운영하고 있는 동작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센터장 성희경)에서 동작혁신교육지구 화성시 연계 진로직업교육사업인 ‘동화이야기’를 통해 만들어졌다.

강아지 이해와 교육 체험은 서울시 동작구에 거주하는 초중학생들이 동화이야기라는 프로그램에 참여를 신청한 학생들과 동행교사 등 22명이 펫시터 체험, 도그 워커, 생명존중과 인생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권오윤 대표는 “학교의 오프라인 등교에 맞춰 청소년들에게 생명존중과 동물보호 인식을 심어주는 동물보호교육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사람과 동물이 같은 생명체라는 것을 깨닫고 생명 존중의 태도를 가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 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생명의 존엄성을 깨달아 유기동물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에 힘쓰며 학교와 학생들에게 더욱 유익하고 안전한 진로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했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