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예산군, 찾아가는 모자보건 서비스 실시

NSP통신, 박천숙 기자, 2020-07-09 17:32 KRD7
#예산군 #황선봉 #모자보건 #태교교실 #직접방문
NSP통신-▲예산군이 맞춤형 찾아가는 모자보건 서비스를 전개하고 있다. (예산군)
▲예산군이 맞춤형 찾아가는 모자보건 서비스를 전개하고 있다. (예산군)

(충남=NSP통신) 박천숙 기자 = 예산군보건소가 코로나19 확산으로 감염병에 취약한 임산부 및 영유아를 위해 ‘맞춤형 찾아가는 모자보건 서비스’를 전개하고 있다.

보건소는 지난 3월 2일부터 임산부 등록, 모자보건서비스 및 의료비 지원 신청 등을 비대면(유선·메일·팩스) 접수하고 있으며 필요 시 대상자 가정으로 직접 방문해 접수를 받고 있다.

또한 임산부에게 필요한 엽산제·철분제 등을 현재까지 보건소에 등록된 임산부 127명에게 직접 전달했으며 신혼부부 임신준비 키트 등 필요 물품을 직접 전달하거나 택배를 통해 지급하고 있다.

G03-9894841702

군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보건소 임산부 태교 프로그램이 잠정 중단됨에 따라 임산부가 집에서 할 수 있는 ‘DIY 아기용품 만들기 태교 교실’을 신규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치발기 인형, 오가닉 딸랑이, 아기 신발과 턱받이 등 아기용품을 산모가 직접 가정에서 만들면서 태교를 할 수 있도록 준비됐으며 보건소는 대상자 가정을 직접 방문하거나 택배를 통해 DIY 물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DIY 태교교실에 참여를 희망하는 임산부는 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할 수 있으며 모자보건팀으로 전화신청 할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임신 준비부터 출산 이후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제공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예산군을 만들어가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박천숙 기자 icheonsu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