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정읍시, 치매 가족 자조 모임 ‘어울림’ 운영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0-07-07 18:14 KRD7
#정읍시 #치매 #어울림 #치매안심센터 #스트레스
NSP통신-정읍시 치매안심센터 전경
정읍시 치매안심센터 전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정읍시가 치매 환자의 예방과 치료를 넘어서 치매 환자 가족까지 보살필 계획이다.

7일 정읍시 치매안심센터에 따르면 치매 환자 가족을 대상으로 삶의 질 향상과 치매 정보 공유를 위한 자조 모임 ‘어울림’을 운영한다.

‘어울림’은 치매 환자 부양 부담에 따른 신체적, 심리적, 정서적 노고를 지지 및 위로하고, 이를 해소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G03-9894841702

또 치매 환자를 부양하는 가족들에게 치매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지식을 전달하고 치매로 인한 사회적 고립을 방지하기 위한 모임이다.

치매 가족들은 8일부터 다음 달 19일까지 총 7회기(매주 수요일) 모임을 통해 치매 환자 돌봄 팁과 행동증상에 대한 대처방법 등 정보를 공유하며 친목을 도모한다.

이를 통해 치매 환자 가족의 부양 부담에 따른 스트레스 경감은 물론, 건강하고 행복한 삶의 질 향상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읍시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치매 환자와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가족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건강하고 행복한 치매 돌봄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정읍시 치매안심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