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임종기 도의원, '전라남도 교육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대표발의

2020-06-03 16:41, 구정준 기자 [XML:KR:7005:광주/전남]
#전남도의회 #임종기의원 #교육지원조례 #교육환경 #순천시
전남도, 교육지원 대상 ‘학교에서 학교와 학생’으로 확대 시행
확대
임종기 의원(더불어민주당, 순천2) (사진 = 전남도의회)
임종기 의원(더불어민주당, 순천2) (사진 = 전남도의회)

(전남=NSP통신) 구정준 기자 = 전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 임종기 의원(더불어민주당·순천2)이 대표 발의한 ‘전라남도 교육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3일 기획행정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

이번 조례안은 교육환경 개선을 통해 교육격차 해소와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전라남도의 교육지원 대상을 현행 ‘각급 학교’에서 ‘학교와 학생’으로 확대해 지원하는 내용이다.

또 교육환경 개선 및 교육복지 증진, 국제경쟁력 제고, 우수인재 양성과 같은 교육지원 사업별 목적과 조건을 지정해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조례에 따라 교육지원 사업을 신청할 때는 사업의 타당성과 중복 투자 여부 등에 대한 교육감의 의견서를 첨부해 지원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아울러 교육 사업이 종료되고 지원금을 정산한 결과 잔액이 발생할 때에는 지원금 사용 잔액을 반납하도록 신설했다.

임종기 의원은 “교육환경개선은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와 공교육 내실화를 위해 시급한 사안” 이라며 “전남도의 교육환경개선을 위해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조례안은 오는 17일 열리는 제2차 본회의에서 의결될 예정이다.

 

NSP통신 구정준 기자 gu282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