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안성시, 코로나19 대응 어린이집 한시적 운영비 지원

2020-05-22 16:04, 배민구 기자 [XML:KR:7009:경기남부]
#안성시, #김보라, #보육교직원, #코로나, #접촉식체온계
확대
안성시청 전경. (사진 = 안성시)
안성시청 전경. (사진 = 안성시)

(경기=NSP통신) 배민구 기자 = 경기 안성시는 코로나19로 장기 휴원 중에도 보육교직원 고용을 유지해 온 어린이집에 한신적 운영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시는 현재 정상운영 중인 어린이집 중 코로나19로 인한 휴원 기간인 3월부터 4월까지 보육교사 고용이 유지된 어린이집 153개소에 운영비 300만원씩을 지원한다. 단 보육교직원이 감소했거나 보육아동이 없는 어린이집 12개소는 제외됐다.

이는 지난 14일 안성시 제2회 추경예산 의결에 따라 보육교직원 급여 지급에 어려움을 겪는 어린이집의 운영 정상화를 위해 보육교직원 고용을 유지한 어린이집에 보육교사 인건비를 보조금으로 지원하는 것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보육교직원의 고용안정과 재원아동에 대한 안정적인 보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한시적으로 운영비 지원을 결정하였으며 이번 지원으로 어린이집 운영에 다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는 지난 20일 각 어린이집에 한시적 운영비 지원계획 안내공문을 발송하고 오는 26일까지 보육통합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신청을 받아 이달 말일까지 지급할 계획이다.

또 코로나19로부터 영유아를 보호하기 위해 어린이집 재원아동 모두에게 접촉식 체온계와 마스크 48매도 지원될 예정이다.

 

NSP통신 배민구 기자 mkba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