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계룡시,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2020-05-22 15:00, 박천숙 기자 [XML:KR:7006:대전/충남]
#계룡시, #최홍묵, #재난대응, #지역경제살리기, #포스트코로나

(충남=NSP통신) 박천숙 기자 = 계룡시가 22일 최홍묵 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2020년 상반기 주요 성과와 문제점을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하반기 정책방향 및 업무계획을 점검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시는 감염병의 지역사회 확산을 방지하고 코로나19 장기화에 대비해 재난대응능력을 강화하는 한편 위축된 지역경제 살리기를 최우선 과제로 모든 행정력을 결집해 나가기로 했다.

시는 상반기 ▲코로나19 재난안전대책본부 운영 및 방역체계 구축 ▲모바일 계룡사랑상품권 출시 및 특별할인(10%) 판매 시행 ▲범죄예방 CCTV 플랫폼 구축 ▲계룡사회복지관 건립 ▲계룡 하대실 도시개발사업 보상 착수 ▲엑스포 기반시설 조성공사 추진 등의 성과를 보였다.

시는 하반기 코로나19로 상반기 보류됐던 각종 행사 및 현안 사업을 중점 추진하고 엑스포 기반시설 조성사업 등 엑스포 개최 준비를 차질없이 진행해 나갈 예정이며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대응태세 유지 및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선제적으로 준비할 계획이다.

최홍묵 시장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잘된 점을 부각하고 미흡한 점은 다시 한 번 점검해 주요 사업들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시의 발전된 모습을 시민들에게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NSP통신 박천숙 기자 icheonsu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