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청양군, '금강수원 농업용수 정화사업' 본격 추진

2020-05-22 11:40, 이광용 기자 [XML:KR:7006:대전/충남]
#청양군, #김돈곤, #금강수원, #시설하우스, #정화공급
확대
▲청양군이 금강수원 시설하우스 정화공급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사진 = 청양군)
▲청양군이 금강수원 시설하우스 정화공급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사진 = 청양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겨울철 농업용수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남면 일원 시설하우스 재배 농업인을 돕기 위한 ‘금강수원 시설하우스 정화공급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군은 지난 21일 기본계획수립용역 착수보고회를 갖고 사업 추진일정을 공유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추진위원들과 농업인, 한국농어촌공사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해 용수공급계획(안), 과업 내용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민선7기 공약 중 하나인 이 사업은 청남면 왕진리, 인양리, 대흥리 지역을 대상으로 추진되며 정수시설과 가압장, 용수관로 19㎞를 설치해 시설하우스에 맑은 물을 공급하는 사업이다.

이날 전영석 청남면이장협의회장은 “금강물을 정화해 하우스에 공급하게 되면 가뭄 때도 물 걱정 없이 일할 수 있는 만큼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 협조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