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논산시, 찾아가는 마을배움터 사업 추진

2020-02-27 16:14, 박천숙 기자 [XML:KR:7006:대전/충남]
#논산시, #황명선, #마을배움터, #평생학습, #의견반영
확대
▲논산시가 상반기 시민제안 찾아가는 마을배움터 사업을 신청 접수한다. (사진 = 논산시)
▲논산시가 상반기 시민제안 찾아가는 마을배움터 사업을 신청 접수한다. (사진 = 논산시)

(충남=NSP통신) 박천숙 기자 = 논산시(시장 황명선)가 다음달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2020년 상반기 ‘시민제안 찾아가는 마을배움터 사업’을 신청 접수한다.

시민제안 찾아가는 마을배움터 사업은 시민 맞춤형 평생학습을 통해 새로운 지식습득의 기회를 제공하고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학습자를 구성해 원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신청할 경우 어디서나 언제든 배울 수 있도록 찾아가는 교육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는 지난해 평생학습 타운홀미팅에서 나온 시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기존 10명 이상이었던 학습자 구성원을 7명으로 완화하고 강의의 질 향상을 위해 강사를 공개채용하며 전문가 및 취업·자격과정 등의 신규 학습프로그램을 추가했다.

학습 프로그램 분야는 ▲합창, 공예 등 취미·여가 ▲소외계층 청소년 대상 교육 ▲민속놀이 등 전통문화 계승 ▲공동체 교육 등 다양하게 구성된다.

시는 접수된 사업 중 선정과정을 거쳐 오는 4월부터 7월까지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비스는 원하는 시민은 개별지원이 아닌 지원 자격을 갖춘 학습자로 이뤄진 팀 단위로 논산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서류를 작성한 후 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NSP통신 박천숙 기자 icheonsu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