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울시 강동구, 명일 우성아파트 주변 노후 보도 정비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02-24 10:10 KRD7
#서울특별시 #강동구 #명일 우성아파트 #노후 보도 #행복한 보도
NSP통신-(사진=강동구)
(사진=강동구)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걷기 편하고 행복한 보도 만들기 사업’을 추진한다.

대상은 명일우성아파트 주변 보도 약 250m 구간이다. 강동구는 현장에 대해 컬러콘크리트로 시공한 보도블록이 노후화돼 색이 벗겨지고 파손된 곳이 많고 가로수 뿌리가 솟으면서 주변 경계석이 기울어져 보행을 방해하는 등 위험과 불편이 따른다고 설명했다.

지역 주민들은 강동구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보도 정비를 제안했고 구에서 이를 수렴해 오는 3월부터 환경 개선에 들어간다.

G03-9894841702

지난 11일에는 본격적으로 정비를 시작하기 전, 이정훈 구청장을 비롯한 담당자들이 직접 현장 확인에 나섰다. 주민과 함께 색 바래고 훼손된 보도 환경을 돌아보며 개선 의견을 들은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불편사항들이 말끔히 개선돼 주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걸을 수 있도록 사업을 면밀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구는 현장 검토 내용과 주민 의견을 바탕으로 오는 10월까지 보도 정비를 추진한다. 내용은 ▲훼손된 보도블록, 가로수 보호 덮개 등을 전면 교체해 보행 안전을 강화하고 ▲측구와 경계석을 정비해 도시미관도 개선할 예정이다.

강동구 관계자는 “주민들이 걷고 싶은 아름다운 거리를 만들기 위해 보도 정비는 물론, 시설물 유지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