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여수해수청, 2020년도 등대 해양문화행사 운영계획 발표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20-01-23 10:37 KRD7
#여수해수청 #오동도등대 #거문도등대 #등대해양문화

시민들과 함께하는 힐링(Healing) 해양문화행사 개최

NSP통신-여수지방해양수산청
여수지방해양수산청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여수지방해양수산청(청장 최현호)은 관내 유인등대를 활용해 국민들에게 친숙한 등대해양문화를 보급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등대해양문화공간에서 다채로운 해양문화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등대해양문화공간은 오동도와 거문도등대의 역사적, 문화적 가치를 활용해 국민들이 바다와 등대에 대해 쉽게 접근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한 등대이다.

매년 문화시설과 환경을 정비하고 각종 콘텐츠를 개발해 해양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G03-9894841702

올해 추진예정인 주요 콘텐츠로는 오는 5월에 오동도등대 야외광장에서 지역 문화예술인들을 주축으로 성악, 국악, 현대무용, 악기연주 및 트로트 등 감성적이고 역동적인 예술제 공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6~7월에는 바다를 쉽게 접하지 못하는 내륙지역의 청소년들에게 등대체험, 여수·광양항 견학(항만안내선 승선) 및 갯벌체험 등 직접 보고 느껴보고 체험하는 청소년 등대해양캠프를 개최한다.

청소년 등대해양캠프를 통해 해양안전의식 고취 및 해양보존의 필요성을 교육할 예정이다.

또한 등대 ‘느림보우체통’은 2014년부터 오동도와 거문도등대에서 운영해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비치된 엽서에 사연을 작성하면 1년 후에 발송해주는 프로그램으로 미담사연으로 채택되면 사연모음집까지 선물로 받아 볼 수 있다.

윤정인 여수해수청 항로표지과장은 “바쁜 생활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심신의 안정을 되찾고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힐링 문화행사를 개최해 국민들과 소통하며 해양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서순곤 기자 nsp112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